프랑스 내무장관, "부르키니 금지는 위헌"
프랑스 내무장관, "부르키니 금지는 위헌"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6.08.29 16: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프랑스 내무장관 베르나르 카즈뇌브가 무슬림 여성수영복 '부르키니' 금지를 법제화하려는 움직임에 '위헌'이라는 견해를 밝혔다고 AFP통신이 보도했다.

AFP통신에 따르면 28일(현지시간) 카즈뇌브 내무장관은 프랑스 일간 ‘라 크루아’와의 인터뷰에서 "정부는 부르키니 금지 법안에 반대한다"며 "위헌 소지가 있을뿐만 아니라 효과적이지도 않고 돌이킬 수 없는 긴장과 적개심만 조장한다"고 밝혔다.

이어 그는 "오는 29일 종교 지도자, 시민단체, 법학자, 무슬림 등과 함께 이 문제에 대해 논의하는 자리를 가질 것"이라고 밝혔다.

차기 대선 출마를 선언한 니콜라 사르코지 전 대통령도 '부르키니 금지 법안'을 추진 중이다. 대선을 앞두고 보수 지지층을 결집시키려는 의도로 풀이된다.

이에 카즈뇌브 내무장관은 "야당이 부르키니 논란으로 표를 얻으려고 한다"며 비난했다.

한편 지난 26일 프랑스 최고행정법원은 인권단체 등이 빌뇌브루베 시를 상대로 제기한 부르키니 금지 명령 취소 소송에서 "부르키니 착용 금지가 시민의 자유를 지나치게 제한해 유예해야 한다"고 판결했다. 그러나 부르키니를 금지한 지자체장들은 "빌뇌브루베에 국한된 판결"이라며 부르키니 금지 조치를 유지할 것이라고 밝혔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