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금리대출 혜택 확산에 손잡고 뛴다..MG손보, 30CUT 프로젝트 다각 참여 선포
중금리대출 혜택 확산에 손잡고 뛴다..MG손보, 30CUT 프로젝트 다각 참여 선포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4.18 12: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손보업계 첫 P2P업체와 협업추진..틈새시장 개척 시너지가 관건
▲ (좌) MG손해보험 권철환 상무와 (우) 30CUT(비욘드플랫폼서비스) 서준섭 대표 (사진=MG손해보험)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MG손해보험이 지난 15일 손해보험 업계 최초로 핀테크 기반 P2P 업체와 손잡고 중금리대출 수혜폭 확대에 발벗고 나섰다.

MG손보는 '30CUT'의 '고금리 대출 이자 30% 프로젝트'에 다양한 방법으로 참여하기로 했다.

'30CUT(비욘드플랫폼서비스)'은 NH농협은행, 서강대 스마트핀테크연구센터 등 신뢰 높은 기관과의 협력을 통해 혁신적인 대출플랫폼을 선보이고 있는 P2P(Peer to Peer Lending) 금융 스타트업이다. 4월 중 국내 최초로 은행 협업 P2P 상품(협력사:NH농협은행)을 출시할 예정이다.

30CUT 서준섭 대표는 "핀테크의 혁신성과 기존 금융권의 노하우를 통한 시너지로 더 많은 사람들에게 고금리 대출 이자 인하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MG손보 관계자는 "핀테크 기술을 통한 가계부채 부담 경감이라는 공통의 목적을 갖고 이번 제휴를 맺게 됐다"며 "앞으로 중금리 대출뿐 아니라 다양한 사업분야로의 협력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MG다이렉트론'은 자체적인 개인신용평가 시스템(CSS)에 따라 최저 금리 연 4.5%, 최대 한도 6000만원, 최장 상환기간 60개월을 제공하는 MG손보의 개인신용대출 상품이다. MG손보는 MG다이렉트론 뿐만 아니라 타 금융사 고금리대출을 중금리로 대환해주는 'MG환승론'도 함께 취급하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