베트남의 박지성 ‘쯔엉’ 후원, 현지화 마케팅..신한은행 ‘Sunny Bank’ 돌풍 기대
베트남의 박지성 ‘쯔엉’ 후원, 현지화 마케팅..신한은행 ‘Sunny Bank’ 돌풍 기대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6.04.07 16:5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 6일 서울시 중구 소재 신한은행 본점에서 신한은행 유동욱부행장(왼쪽)과 K리그 인천 유나이티드 FC 소속 쯔엉 선수(가운데)가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하고, 써니뱅크 마스코트인 햇살요정 ‘써니’와 함께 기념사진을 찍고 있는 모습.

[화이트페이퍼=최진영 기자] 신한은행은 베트남의 K리그 진출 1호 선수인 인천 유나이티드 FC 소속 ‘르엉 쑤언 쯔엉’(Luong Xuan Truong, 이하 쯔엉)과 2016년 프로축구시즌 공식 후원계약을 체결했다고 7일 밝혔다.

신한은행은 이번 쯔엉과의 공식후원계약을 통해 베트남 진출을 더욱 강화할 심산이다. 지난해 12월 한국과 베트남에 동시 선보인 모바일 전문은행 ‘Sunny Bank’는 출시 4개월만에 베트남 현지에서 약 2만명의 회원수를 달성하며 현지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베트남 Sunny Bank’에 ‘쯔엉의 한국이야기’라는 콘텐츠를 연재하는 등 축구열기가 높은 베트남 현지에서 쯔엉과 함께 현지 마케팅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국내 거주 베트남 고객들에게 ‘Sunny Bank’의 간편해외송금 등 외국 고객들을 위한 특화서비스들을 홍보하고, 베트남 다문화가정을 후원하는 등 다양한 스포츠 마케팅도 함께 추진한다.

쯔엉은 영국 프리미어 리그의 아스널FC 유소년 아카데미 출신으로 베트남 국민들의 기대를 한몸에 받으며 ‘베트남의 박지성’으로 불리는 국민영웅이다. 베트남리그 호앙 안 지아라이팀에서 활약하다 2015년 12월 2년 임대계약을 통해 K리그 인천 유나이티드 FC로 입단했다.

21세의 어린나이에도 불구하고 성인국가대표팀에 발탁돼 지난 3월 24일 대만과의 A매치 데뷔 경기에서 어시스트 2개를 기록하고 경기 최고 평점을 받는 등 뛰어난 축구실력을 보여준 바 있다.

신한은행 관계자는 “베트남 최고 축구스타인 쯔엉 선수와 함께 Sunny Bank를 비롯한베트남 신한은행의 홍보를 강화하고 베트남 고객들에게 더욱 다가갈 수 있는 계기를 만들고자 한다”고 전했다. 이어 “앞으로도 글로벌 현지 국가의 스타들을 지속적으로 발굴해 글로벌 영업 및 아시아 핀테크 구축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