잘 키운 핀테크 열 반도체 안 부럽다..엘리펀드 핀테크 플랫폼 수출 길 다져
잘 키운 핀테크 열 반도체 안 부럽다..엘리펀드 핀테크 플랫폼 수출 길 다져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6.04.05 22: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지난 4일 부동산전문 P2P 핀테크기업 엘리펀드와 한국무역정보통신이 핀테크 플랫폼 수출 길을 다지기 위해 뭉쳤다.

두 기업은 ‘핀테크 기업의 해외진출과 핀테크 기술수출을 위한 양해각서 체결식’을 무역센터에서 체결했다.

위 양해각서 체결의 목적은 전자법무인프라와 부동산 핀테크 사업간 융합서비스 개발과 핀테크 사업모델 수출을 위한 협력이다. 양사는 핵심역량을 활용해 효과를 극대화할 수 있는 협력체계를 구축할 방침이다.

구체적으로 ▲전자법무인프라와 부동산 핀테크 사업간 융합서비스 개발 ▲핀테크 사업모델의 해외진출 및 P2P 플랫폼 수출 협력 ▲핀테크 기업을 위한 IT·보안부문 기술협력 ▲그 외 글로벌 핀테크 상품 공동개발·핀테크 플랫폼 확산 및 핀테크 산업발전 등이 진행된다.

엘리펀드 이천희 대표는 자사의 P2P 대출상품은 “부동산이 있지만 고금리 대출 탓에 추가 대출이 어려운 금융소외계층을 위한 상품”이라며 “고금리 대출로 고통받는 사람들에게 희망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한편 이 대표는 이달 8일로 예정된 “코리안 핀테크 데모데이” 행사에 참가한다. 일본 FINOLAB(Financial Inovation LAP)이 주최하고 핀테크지원센터가 공동 주관해 일본에서 열린다. FINOLAB은 덴츠그룹과 미쯔비시 그룹이 합작 설립한 일본 내 핀테크 지원센터이다.

당일 행사를 위해 FINOLAB측에서는 일본 유수의 금융회사, 대기업, VC, 핀테크 유관기업을 초청한다. 일본 현지 기업들과 한국 참가 업체들 간의 네트워킹을 제공하고, 우수 발표업체 대상 시상식이 있을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