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채·지문 심지어 액티브X도 불필요한 생체수기서명 ‘시큐사인’ FIDO 인증 획득
홍채·지문 심지어 액티브X도 불필요한 생체수기서명 ‘시큐사인’ FIDO 인증 획득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6.04.05 22:4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모바일 단말기에 손가락이나 터치펜으로 사인만하면 인증이 끝난다. 5일 시큐브의 SecuSign(시큐사인)이 FIDO인증에 성공했다. 시큐브는 지난해 12월 QuickSign(퀵사인)으로 FIDO인증을 획득한 데 이어 핀테크시장에서 광속 행보를 이어가게 됐다.

시큐사인은 사용자의 서명행위 과정의 특징정보를 인식해 서명자를 인증하는 기술이다. 기존 서명 결과 이미지를 비교하는 방식을 넘어선 첨단 인증 기술이다. 

사용자의 모바일 단말기에 손가락 또는 터치펜으로 서명을 하는 방식으로 ActiveX를 사용하지 않고, 터치스크린 외 다른 부가적인 장치도 필요하지 않다. 기존 모바일 단말기 대부분이 지원 가능할 정도로 활용성이 높다. 

또한 서명정보의 변경이 가능하기 때문에 생체정보를 저장하여 활용하는 인증방식에 비해, 만일에 있을 수 있는 유출사고에 상대적으로 안전하다.

시큐브 홍기융 대표이사는 “생체수기서명 인증기술인 시큐사인은 초기부터 글로벌 시장을 타겟으로 연구·개발했다. 국내 핀테크 시장에서도 관심이 높지만, 서명 문화에 익숙한 글로벌 시장에서 더욱 관심이 높을 것으로 예상되고 있다”며 “FIDO 인증까지 획득하게 된 만큼 글로벌 시장에서의 관심과 수요가 폭발적일 것”이라고 자평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