치아는 물론 얼굴까지 보장 확대..한화손보 ‘하얀미소플러스치아보험’ 출시
치아는 물론 얼굴까지 보장 확대..한화손보 ‘하얀미소플러스치아보험’ 출시
  • 주가영 기자
  • 승인 2016.03.31 13: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화손해보험은 ‘무배당 하얀미소플러스치아보험’을 출시하고 4월 1일부터 판매에 들어간다고 밝혔다. (사진=한화손해보험)

[화이트페이퍼=주가영 기자] 한화손해보험이 4월1일부터 ‘무배당 하얀미소플러스치아보험’을 내놓는다고 31일 알렸다.

이 상품은 보철치료와 치수치료(신경치료)까지 보장하는 기존 출시된 치아보험이다. 질병뿐만 아니라 상해로 인한 치아보철 치료비까지 보장을 확대했다.

영구치에 대해 기존에는 질병으로 인한 보철치료만 보장하던 것을 상해로 인한 보철치료(최대 임플란트 150만원)까지 확대해 보장의 공백을 최소화했다. 치아보존치료(충전치료)에 대해서는 연간한도 없이(단, 크라운은 연 3개한도) 치아당 최대 20만원까지 치료비를 지원한다. 일반적인 신경치료인 치수치료 및 영구치를 발치한 경우에도 각각 최대 2만원까지 보장해준다.

치아뿐만 아니라 안과질환, 이비인후과질환에 대한 특약을 신설해 상품 경쟁력을 한층 강화시켰다. 적립부분 해지환급금과 보통약관의 해지환급금 중 적은 금액의 80% 한도 내에서 중도인출도 가능해 치아관리자금으로 활용할 수도 있다.

이 상품은 치아보장에 대해 계약자의 니즈에 따라 갱신과 비갱신으로 선택이 가능하다. 가입연령은 만 15세부터 최대 60세(2종 기준)까지이다. 납입기간은 전기납, 또는 5년 단위로 20년까지다. 보험기간은 65세 만기(1종), 10년 만기(2종)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한화손해보험 상품개발파트 우현주 파트장은 “치과치료는 가계 의료비 지출에 큰 부담을 주는 요인 중 하나”라며 “하얀미소 플러스 치아보험은 고비용 치과치료에 대한 부담을 줄이고 의료보험 보장의 사각지대에 있는 치아건강 뿐만 아니라 이목구비 질환에 대한 보장영역을 확대해 한층 경쟁력 있게 설계된 상품”이라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