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페이 안부럽네”..SKT T페이 일평균 결제 1만건 넘어
“삼성페이 안부럽네”..SKT T페이 일평균 결제 1만건 넘어
  • 김민우 기자
  • 승인 2016.03.28 2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SK텔레콤은 28일 오프라인 모바일 결제 서비스 'T페이' 가입고객이 출시 약 2주 만에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사진=SK텔레콤)

[화이트페이퍼=김민우 기자] SK텔레콤 T페이가 남다른 인기를 누리고 있다.

SK텔레콤은 28일 오프라인 모바일 결제 서비스 'T페이' 가입고객이 출시 약 2주 만에 10만 명을 돌파했다고 밝혔다.

지난 15일 출시된 T페이는 T멤버십 할인과 휴대폰 소액결제를 결합한 할인·결제 통합 서비스다. 저전력 블루투스(Bluetooth Low Energy) 기술을 활용한 핸즈프리 결제와 T멤버십 또는 전용 앱의 바코드 스캔 등 두 가지 방식으로 이용 가능하다.

SK텔레콤은 출시 첫 주 하루 평균 6000명을 시작으로 출시 2주차에는 하루 1만 명 가까운 고객이 T페이에 가입했다. T페이 가입고객 수가 빠르게 증가하면서 일 평균 결제 건수는 1만건을 넘어섰으며, 누적 결제도 30만 건을 돌파했다.

이 기간 T페이를 이용한 고객들은 T멤버십 할인 및 프로모션을 통해 제휴처에서 평균 약 25% 할인 혜택을 받았다.

SK텔레콤이 T페이 이용 고객을 분석한 결과 누적 가입고객 중 20~30대 비중이 65%에 달했다. 이용 금액 별로는 1만원 이하 결제가 약 49%에 이르는 것으로 조사됐다.

T페이 결제 방식 중 스마트폰을 꺼내지 않고도 결제할 수 있는 핸즈프리 사용률은 약 15%다.

현재 T페이는 세븐일레븐 · 미니스탑 · 롯데리아 · TGIF · 아웃백 · 코코브루니 등 T멤버십 가맹점, 1만 1000여 개 매장에서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상반기 내에 CU · 뚜레쥬르 · VIPS 등을 포함해 전국 2만2000여개 매장으로 T페이 제휴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SK텔레콤 주지원 상품마케팅본부장은 "멤버십 할인 혜택과 연계하고 편리한 핸즈프리 결제 방식을 도입하는 등 고객 편의성을 강화한 점이 T페이 출시 초기 인기 비결"이라며 "향후에도 고객의 다양한 생활 영역에서 편의성을 높일 수 있는 상품과 서비스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SK텔레콤은 다음달 3일까지 T페이 이용 고객에게 요일별로 각각 다른 제휴처에서 할인율 2배 또는 최대 5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