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 기업 서남아진출 교두보..수출입은행 스리랑카 콜롬보 사무소 열어
한국 기업 서남아진출 교두보..수출입은행 스리랑카 콜롬보 사무소 열어
  • 김은성 기자
  • 승인 2016.01.20 08: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한국수출입은행은 19일 오전(현지시간)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수은 콜롬보 사무소 개소식'을 갖고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사진=수출입은행)

[화이트페이퍼=김은성 기자] 한국수출입은행이 스리랑카 콜롬보에서 본격적인 업무를 시작했다.

이덕훈 수출입은행장은 19일 오전(현지시간) , 니로샨 페레라(Niroshan Perera) 스리랑카 정무장관 등 1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수은 콜롬보 사무소 개소식’을 열었다.

이날 문을 연 수은 콜롬보 사무소는 스리랑카의 수출입·해외투자 금융주선 등 한국 기업의 현지사업을 지원한다. 특히 서남아시아 지역에서 우리나라 대외경제협력기금(EDCF)을 통한 사회·경제인프라 개발사업 발굴과 지원에 첨병 역할을 맡는다.

스리랑카는 EDCF를 제공받는 53개 국가 중 5번째로 지원규모가 크다. 인도 남동부 인도양에 위치한 도서국으로 ‘인도양의 진주’로 불린다. 수은은 지난 1990년 부터 스리랑카의 총 27개 사업에 EDCF 6억1000만달러를 지원했다. 내전 종식 후 관광산업 호조와 정부투자로 연평균 6%이상 경제성장률을 달성하고 있다.

이덕훈 수은 행장은 “스리랑카는 남아시아자유무역지대 회원국으로 인도 등과 FTA를 체결해 이번 사무소 개소로 한국 기업의 스리랑카 진출과 서남아시장 공략에 기여할 것"이라고 기대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