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R투자연구소 "코스피 또 오를 것..코스피200선물 사라"
KR투자연구소 "코스피 또 오를 것..코스피200선물 사라"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5.12.21 09: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이번주 코스피 지수가 또 오를 것이기 때문에 코스피 200선물을 매수하는 게 좋겠다는 권고가 나왔다.

21일 KR투자연구소 임채수 연구원은 "코스피 상승에 따른 코스피200선물이 상승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코스피200선물 '매수' 의견을 내놨다.

일단 미국 증시에 훈풍이 불어 이러한 영향이 국내 증시에 호재로 작용할 것으로 전문가는 내다봤다. 오바마 대통령이 미국 원유수출금지 법안 폐지를 승인해 미국은 원유를 수출할 수 있는 국가가 됐다. 유가는 하락할 것으로 예상되지만 미국 에너지 업종이 안정화를 보일 것으로 예상돼 미국 시장에 훈풍으로 작용할 것으로 임채수 연구원은 분석했다. 이는 국내 증시에 긍정적으로 작용할 것으로 임 연구원은 내다봤다.

삼성전자의 자동차 업종 진출과 한중 FTA(자유무역협정) 진출 역시 국내 증시에 호재라고 전문가는 분석했다. 임 연구원은 "삼성전자가 전장사업부서를 신설해 이로 인해 IT(정보기술)와 자동차 부품업체들의 M&A(인수합병) 기대감이 있다"고 설명했다. 또한 그는 "한중 FTA가 지난 20일 공식적으로 발효된 것 역시 한국 시장에 상승 모멘텀으로 작용할 것이다"라고 분석했다.

임 연구원은 이어 "무디스가 신용등급을 Aa2로 상향 조정해 국내 증시에 대한 심리적 안정감을 조성했다"고 분석했다. 이로인해 외국인의 국내 증시 매수세가 커질 것이란 전망이다.

코스피200선물은 코스피200 주가지수를 대상으로 하는 선물거래이다. 선물은 파생상품의 한 종류로 금융자산을 미리 결정된 가격으로 미래 일정시점에 인도·인수할 것을 약정한 거래를 말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