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을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앱, 어떤게 있을까?
추석을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앱, 어떤게 있을까?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5.09.27 22: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사상 차리는 법 안내하는 앱, 호칭 안내 앱.. 추석 TV 편성표 앱까지 '눈길'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추석을 간편하게 보낼 수 있는 다양한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이 사람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27일 안드로이드 및 애플 앱스토어에 따르면 추석 연휴에 제사상 차리는 법을 알려주는 앱, 호칭이 헷갈릴 때 참고할 수 있는 앱, 추석 연휴 동안 TV 편성표를 볼 수 있는 편성표 앱이 모바일 이용자들 사이에서 인기다. 이러한 다양한 앱으로 추석 연휴를 알차게 보낼 수 있다.

제사상 차리는 법을 알려주는 엡에는 제사의 달인, 제사상 차례상 차리기, 착한 제사, 제사 길잡이가 있다. 이러한 앱들은 차례상 차리는 순서, 차례 지내는 방법을 정리해서 보여준다. 지역마다 조금씩 차이가 있지만 기본적인 제사 상차림을 볼 수 있어 참고할 수 있다.

또한 얼굴도 잘 기억나지 않는 친인척들을 오랜만에 만났을 때에는 호칭을 가르쳐 주는 앱을 사용하면 좋다. 관련 앱은 모두의 호칭, 가족호칭, 호칭 계산기, 왕서방의 호칭은 어려워, 패밀리맵이 있다. 친가, 외가, 시가, 시외가, 처가, 처외가별 가계도를 제공해 호칭을 잘못 부르는 실수를 막을 수 있다.

마지막으로 추석 연휴 동안 가장 오랜 시간을 보내는 활동인 TV 시청을 위한 앱이 있다. 바로 TV 편성표 앱이다. 이러한 앱에는 TV세상-TV편성표, TV 편성표, 지상파 TV편성표, 지상파 DMB 편성표와 같은 다양한 앱이 있다. 이들 앱은 지상파, 케이블을 가리지 않고 드라마, 영화, 연예, 오락과 같은 다양한 방송을 구분해 볼 수 있다. 또한 주제별, 시간대별 분류로 나눠 확인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