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음카카오, 블로그 쇼핑 '옐로아이디스토어' 출시 박차
다음카카오, 블로그 쇼핑 '옐로아이디스토어' 출시 박차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5.09.05 14:43
  • 댓글 3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블로그와 쇼핑몰을 합친 개념, 단말기 없이도 결제할 수 있어
▲ 다음카카오가 '옐로아이디 스토어' 출실ㄹ 서두르고 있다.. (자료=다음카카오)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다음카카오가 블로그와 쇼핑몰을 결합한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 '옐로아이디 스토어' 출시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옐로아이디는 이르면 오는 10월 출시될 것으로 기대된다.

옐로아이디 스토어는 일종의 블로그와 쇼핑몰을 합친 서비스다.

상점 운영자는 방문자와 1대 1로 대화를 할 수 있다. 방문자는 상점에서 상담은 물론 주문과 결제도 할 수 있다. 옐로아이디 스토어 이용자는 카카오톡 안에서 결제할 수 있다.

옐로아이디 스토어 사용자는 카카오톡으로 원하는 상품을 주문한 뒤 결제 옵션인 휴대폰결제, 카드결제, 카카오페이, 뱅크월렛카카오를 골라 결제할 수 있다. 다음카카오는 옐로아이디 이용료 외 별도 결제수수료를 청구할 계획이다.

옐로아이디는 지난해 8월 서비스 출시 이후 계정 15만7000여개가 생겼다. 하루 평균 전송되는 단체 메시지 수는 약 26만건에 이른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3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편집자 2015-09-08 11:17:31
안녕하세요. 기사에 관심을 가져 주셔서 감사합니다. 지적대로 서두르다보니 오타가 있었습니다. 기자의 잘못은 아니고요. 편집자의 실수입니다. 지적 감사하고요, 내용은 수정했습니다. 앞으로 좀더 꼼꼼히 체크해서 실수가 없도록 하겠습니다. 항상 건강하고 행복하시길 바랍니다. 감사합니다...

hj 2015-09-08 01:34:27
기자님, 오타가 더 있네요. 사진 밑에 '다음카카오가 '옐로아이디 스토어' 출실ㄹ 서두르고 있다.. (자료=다음카카오)' 라고... 출실ㄹ과 있다..의 점 두개... 급하셨나요 짧은 기사 하나에 이렇게 잘못된 정보와 오타가 많다니, 신경 좀 써주세요.

hj 2015-09-08 01:32:52
기자님, 오타가 한개도 아니고 두개나 있습니다. '기대죈다.' 와 '옐로아이디는 지난햐 8월' 입니다. 그리고 옐로 ID는 이미 서비스 되고 있구요, 옐로 ID 스토어가 곧 오픈을 한다는 얘기인데, '옐로아이디는 이르면 오는 10월 출시될 것으로 기대죈다.' 이 부분에서 옐로 아이디가 10월에 출시된다고 말하는 것 같습니다. 정정 부탁드립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