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과 애플의 합작? 최초로 아이폰과 호환되는 안드로이드 워치 '출시설'
구글과 애플의 합작? 최초로 아이폰과 호환되는 안드로이드 워치 '출시설'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5.08.29 11:2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관련 정보 아마존닷컴 상품 소개로 '유출'
▲ 아마존닷컴의 상품 소개에서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 새 버전이 애플 아이폰과 연동된다는 설명이 게시됐다. (자료=ausdroid.net)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의 새 버전이 애플 아이폰과 연동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소문이 돌고 있다. 관련 정보가 아마존닷컴 상품 소개로 유출됐다.

지난 28일(현지시간) 미국 정보기술 매체 더버지에 따르면 안드로이드 웨어가 탑재된 중국 '화웨이 워치'의 아마존닷컴 예약주문 화면에 구글 안드로이드 웨어의 새 버전이 애플 아이폰과 연동돼 함께 사용할 수 있게 된다는 정보가 떴다. 지금은 아마존닷컴이 예약 주문 화면을 삭제한 상태다.

화훼이는 삭제되기 전 워치 판매 화면에서 오는 9월 2일에 출시될 화웨이 워치는 안드로이드 웨어를 탑재하고 있으나 iOS 8.2 혹은 안드로이드 4.3 이후 버전이 깔린 대다수 기기와 호환된다고 소개했다.

현재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시계들은 모두 안드로이드 스마트폰과 호환된다. iOS를 쓰는 아이폰과는 호환되지 않는다. 화웨이 워치에 관한 아마존의 소개가 사실이라면 최초로 아이폰과 함께 쓸 수 있는 안드로이드 웨어 기기가 나오는 것.

구글이 안드로이드 웨어 스마트시계를 아이폰과 연동해 쓸 수 있도록 소프트웨어를 개발중이라는 소문은 올해 4월부터 꾸준히 돌았다. IT 전문 매체들이 이를 종종 다뤘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