핀테크 선도 KB국민카드, 모바일용 '파인테크 카드' 출시
핀테크 선도 KB국민카드, 모바일용 '파인테크 카드' 출시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5.07.08 09: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드 신청, 커피 주문, 결제도 핸드폰으로..캐시백에 마일리지 등 다양한 혜택
▲ KB국민카드가 모바일 앱 카드인 '파인테크' 카드를 출시했다. 핀테크 기술이 접목돼 핸드폰으로 카드를 사용하면 다양한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자료=KB국민카드)

플라스틱 카드없이 핸드폰으로 커피나 티켓을 주문하고 결제까지 가능한 시대가 열렸다.

KB국민카드는 모바일 카드인 'Finetech Card'(파인테크카드)를 7일 출시했다.

파인테크카드는 스마트폰에서 사용할 수 있는 모바일 카드다. 베이직과 마일리지 타입 두 가지가 있다.

베이직 타입은 스타벅스, CGV, NHN컨텐츠 구입때 할인된다. 

스타벅스 매장에 들어가면 자동으로 파인테크카드 앱이 뜬다. 이 앱으로 주문과 결제를 할 수 있다. 스타벅스에 비콘이라는 기계가 설치돼 파인테크카드 소지자를 파악해 자동으로 앱을 작동시켜 준다. 

파인테크카드 앱을 켜면 가장 가까운 스타벅스 매장을 알려준다. 내비게이션 앱 '아이나비'와 연동돼 위치정보 서비스가 제공된다. 가까운 매장도 검색할 수 있다. 

전달 카드를 30만원 이상 사용하면 NHN엔터테인먼트 게임고 벅스뮤직 콘텐츠를 10% 할인받을 수 있다. 모바일 게임이나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에서 카드를 사용하면 월 최대 1만원까지 현금을 돌려받을 수 있다.

마일리지 타입 카드는 전달 사용한 카드 실적에 따라 대한항공 또는 아시아나항공 마일리지가 월 최대 3마일까지 쌓인다.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대한항공은 1500원당 1.2마일(무제한), 아시아나항공은 1000원당 1.2마일(무제한)이 쌓인다. 모바일게임 및 해외 온·오프라인 가맹점을 이용하면 2마일(무제한)이 쌓인다. 항공 티켓도 앱을 통해 모바일로 결제가 가능하다..

'앱카드모바일' 애플리케이션(응용프로그램)에서 파인테크카드 발급을 신청할 수 있다. 신청이 접수되면 콜센터가 카드사와 연결해 내부적으로 카드 사용 자격기준을 심사한 뒤 1시간 안에 카드를 발급해 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