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건설, 2024 드론쇼코리아서 버티포트 콘셉트 디자인 선봬
GS건설, 2024 드론쇼코리아서 버티포트 콘셉트 디자인 선봬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4.03.06 11: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2024 드론쇼코리아'에서 GS건설이 선보인 버티포트 콘셉트 디자인 (사진=GS건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GS건설은 참여 중인 UAM 퓨처팀 컨소시엄이 부산시와 오는 8일까지 부산 벡스코에서 열리는 ‘2024 드론쇼코리아’에 참가해 버티포트 콘셉트 디자인을 공개한다고 6일 밝혔다.

UAM 퓨처팀은 GS건설, LG유플러스, 카카오모빌리티가 협력해 구성한 컨소시엄이다. 지난해 2월 22일 국토교통부 ‘K-UAM 그랜드챌린지 실증사업’ 1단계 협약을 체결했다. 이들은 올해 하반기 실증 비행을 수행할 계획이다.

이번 전시회에서 GS건설은 UAM 운용을 위한 도심 내 버티포트 구축 방식에 따라, 리모델링형, 신축형, 1-layer모듈러형, 2-layer 모듈러형 등 4가지 유형의 개념 설계안을 제시한다.

GS건설 관계자는 “UAM을 활용한 교통 시스템의 확장은 도시 공간과 생활 양식의 혁신으로 이어져 UAM 운영을 위한 버티포트 개발, 구축·운영은 향후 다양한 도시 계획 및 개발의 핵심적 요소로 부상할 것으로 예상된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통해 UAM 사업에 적용 가능한 버티포트 콘셉트 모델을 제시하고 버티포트의 부지 선정, 설계, 시공, 운영을 아우르는 버티포트 통합 솔루션 개발을 통해 UAM 사업 경쟁력을 확보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