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ESG 보고서 3종 발간
SK㈜, ESG 보고서 3종 발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7.31 10:0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
지속가능경영보고서 2023 표지 (이미지=SK㈜)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가 투자 회사들까지 포함한 한층 발전된 ESG 관리 보고서를 공개했다. 재무적 정보뿐만 아니라 지배구조, 다양성 인권 등 비재무적 정보 등을 분야별로 정리하고 정보 공개 범위를 크게 넓혔다.

SK㈜는 ESG 관리 체계를 반영한 ’지속가능경영보고서’와 기후변화 리스크 관리 및 전략을 담은 ‘기후변화대응보고서(TCFD)’, ESG 관점에서 투자 전략과 방향성을 소개한 ‘스페셜리포트’ 등 ESG 보고서 3종을 발간했다고 31일 밝혔다.

SK㈜는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서 ESG 성과와 함께 영역별 투자 현황과 방향을 소개했다. SI(IT시스템통합) 사업 부문인 SK㈜ C&C가 국내 1위 디지털 ITS 파트너로 도약하기 위한 중장기 전략도 공유했다.

또 지난해 지속가능경영보고서에 포함된 SK이노베이션, SK텔레콤, SK네트웍스, SKC 등 4개 회사에 SK바이오팜과 SK아이이테크놀로지, SK스퀘어를 더해 7개 주요 자회사 정보를 한번에 볼 수 있도록 했다.

SK㈜가 지난해 그룹 지주사 최초로 출시한 ESG 온라인 플랫폼에도 7개 자회사 정보가 반영됐다. 이 플랫폼은 ESG 주요 데이터를 이해하기 쉽도록 시각적으로 구현해 접근성을 높인 것이 특징이다. SK㈜는 포함된 자회사를 지속적으로 확대해 SK그룹 차원의 ESG 플랫폼으로 완성한다는 계획이다.

기후변화대응보고서에서는 기후 변화가 SK㈜ 투자 포트폴리오와 SK㈜ C&C에 미치는 재무적 영향과 이에 대한 시나리오별 대응 전략을 소개했다. ‘스페셜리포트’에서는 SK㈜의 투자 검토 단계부터 회수 단계에 이르기까지 포트폴리오 전반에 걸친 ESG 관리 체계와 전략 방향을 소개, 외부 이해관계자들이 회사의 성장 방향을 더 쉽게 살펴볼 수 있도록 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