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주총서 장동현·이성형 사내이사 선임
SK㈜, 주총서 장동현·이성형 사내이사 선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3.29 16: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자기주식 소각 공시…95만1000주 대상
사진=
장동현 SK㈜ 대표이사가 29일 서울 종로구 SK서린빌딩 수펙스홀(SUPEX Hall)에서 열린 제32기 정기 주주총회에서 발언하고 있다. (사진=SK㈜)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는 29일 서울 종로구 서린동 SK서린빌딩 수펙스홀(SUPEX Hall)에서 제32기 정기 주주총회를 열고 장동현·이성형 사내이사를 선임했다고 밝혔다.

이날 주주총회에서는 재무제표 승인, 사내이사 선임(장동현·이성형), 사외이사 및 감사위원 선임(박현주), 이사 보수한도 승인 등 5개 안건이 상정돼 원안대로 통과됐다.

SK㈜는 또 주주가치 제고를 위해 지난해 매입한 자기주식 전량을 소각할 예정이라고 공시했다. 대상 주식은 보통주 95만1000주다. 소각 예정일은 이사회 결의를 통해 결정될 예정이다. 이번 자기주식 소각은 지난해 3월 SK㈜가 정기 주주총회에서 약속한 주주환원 정책의 일환이다.

SK㈜는 주주총회 직후 주주 간담회를 열고 대표이사와 최고재무책임자(CFO), 각 투자센터장이 직접 단상에 올라 올해 주요 사업 성장 전략을 설명하고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장동현 SK㈜ 대표이사는 “글로벌 경기 침체 장기화 우려와 시장 회복 기대감이 공존하는 올해, 높은 시장 변동성에 흔들리지 않고 성장할 수 있도록 투자 전문회사로서 안정적 운영에 최우선적으로 집중하겠다”며 “안정적인 재무구조를 기반으로 변화와 위기 속에서 발생할 기회를 적시에 선점할 만반의 준비를 갖출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