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스코홀딩스, 아르헨 염수 기반 이차전지소재용 수산화리튬 공장 착공
포스코홀딩스, 아르헨 염수 기반 이차전지소재용 수산화리튬 공장 착공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6.13 16: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
13일 전라남도 율촌1산업단지에서 열린 이차전지소재용 수산화리튬 공장 착공식에서 참석자들이 버튼 세리머니를 하고 있다. (왼쪽부터) 손점식 순천부시장, 송상락 광양만권 경제자유구역청장, 정인화 광양시장, 김회재 의원, 안철수 의원,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김명환 LG에너지솔루션 사장, 김용직 SK온 부사장, 유병옥 포스코홀딩스 친환경미래소재총괄(부사장), 김지용 포스코홀딩스 미래기술연구원장(부사장), 한성희 포스코이앤씨 사장이 기념 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포스코홀딩스)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포스코홀딩스는 국내 최초로 아르헨티나 염수 기반 이차전지 소재용 수산화리튬 공장을 율촌 산업단지에 착공했다고 13일 밝혔다.

이날 전라남도 율촌1산업단지에서 열린 착공식에는 국회 첨단전략산업특별위원회 소속 안철수 의원, 국회 산업통상자원중소벤처기업위원회 소속 김회재 의원, 정인화 광양시장, 손점식 순천 부시장, 김명환 LG에너지솔루션 사장, 최정우 포스코그룹 회장 등이 참석했다.

이날 착공한 리튬공장이 생산하는 이차전지용 수산화리튬은 연간 2만5000톤 규모다. 이는 전기차 약 60만대를 만들 수 있는 양이다. 포스코홀딩스는 2025년 준공을 목표로 약 5750억원을 투자할 예정이다. 포스코홀딩스의 100% 자회사인 포스코리튬솔루션이 자금 조달과 공장 건설·운영을 맡는다.

회사 측은 이번 수산화리튬 공장 착공은 지난해 10월 발표한 아르헨티나 염수리튬 2단계 투자의 일환으로 수산화리튬의 원료가 되는 탄산리튬을 생산하는 상공정은 포스코홀딩스가 보유한 아르헨티나 염호에 위치하고 수산화리튬을 생산하는 하공정을 국내에 둔다는 결정에 따른 것이라고 설명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