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에코플랜트, 공사 현장 안전관리 앱 선보인다
SK에코플랜트, 공사 현장 안전관리 앱 선보인다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1.09.13 13: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미지=SK에코플랜트
이미지=SK에코플랜트

[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에코플랜트는 현장용 안전 관리 앱 ‘안심, 안전에 진심’을 출시한다고 13일 밝혔다.

SK에코플랜트가 선보이는 ‘안심’ 앱은 스마트폰을 통해 누구나 쉽게 안전사항을 점검하고 현장에서 발생하는 각종 데이터를 관리할 수 있게 도와주는 앱이다.

구글플레이 스토어과 애플 앱스토어에서 다운로드할 수 있으며 간단한 회원 가입을 통해 바로 이용 가능하다. 근로자와 안전 관리자 모두를 대상으로 하는 만큼 손쉽게 조작할 수 있다. SK에코플랜트는 고객 센터도 운영할 계획이다.

안심은 크게 ▲나의 현장 ▲근로자 이력 ▲작업 허가서 ▲안심 톡 ▲위험성 평가 ▲안전 신문고 등  6가지 서비스를 제공한다.

앱을 통해 현장의 모든 근로자가 직접 당일 작업의 위험도, 팀원 현황, 안전 수칙 등 주요 점검 사항을 확인할 수 있다.

채팅 기능인 안심 톡을 활용하면 현장 내 위험 사항과 조치 내용을 간편하게 주고받을 수 있다. 안전 점검 일지로 변환해 저장도 가능하다. 작업별 위험성 평가 작성 시 작성자가 이전 데이터와 다른 관리자가 작성한 내용을 추천 받아 참고할 수 있다.

안심 앱을 이용한다면 누구나 보다 안전을 준수하며 작업이 가능하다.

업무 프로세스도 사고 예방을 위해 반드시 필요한 내용만을 담아 간소화 했으며 데이터 자동 저장과 축적된 데이터를 바탕으로 각 현장 안전 관리 계획을 수립할 수 있다.

안재현 SK에코플랜트 사장은 “SK그룹의 ESG 경영 철학과 더불어 안전사고를 줄이고 예방하는 것은 모두가 함께 해결하는 공공의 문제라는 생각했으며 이런 생각들이 모여 플랫폼을 구축하게 됐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