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용범 “‘코스피 3000시대’ 안정적 주식 상승, 실물경제 회복 뒷받침돼야”
김용범 “‘코스피 3000시대’ 안정적 주식 상승, 실물경제 회복 뒷받침돼야”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1.01.07 09: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제에 대한 기대감, 주가에 강하게 반영되고 있어"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이 7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거시경제금융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있다. (사진=기획재정부)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이 7일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거시경제금융회의'에서 모두발언하고있다. (사진=기획재정부)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김용범 기획재정부 1차관은 7일 “금융시장의 안정적 상승세가 지속되기 위해서는 시장참가자들의 기대에 부응하는 코로나 방역 성공과 실물경제의 회복이 뒷받침되어야 할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용범 차관은 이날 오전 서울 은행회관에서 열린 거시경제금융회의에서 “우리 경제 및 기업실적 회복에 대한 기대감이 주가에 강하게 반영되고 있다”며 이같이 말했다. 전날 코스피지수는 장중 사상 처음 3000선을 돌파하는 등 상승세가 이어지고 있다.

김 차관은 “전세계적으로 완화적 거시경제정책 기조가 유지될 것으로 보이는 가운데, 미국의 신정부 출범에 따른 친환경·신산업 분야 투자 확대, 중국의 쌍순환 성장전략 추진 등으로 글로벌 수요 회복이 가속화 될 전망”이라며 “특히 우리의 주력 수출품목인 반도체의 경우 그간 이연된 수요에 신규 수요까지 더해져 업황이 개선될 것으로 시장에서는 기대하고 있다”고 했다.

그러면서 “올 한 해도 금융시장을 둘러싼 리스크 요인과 시장변동성 확대 가능성에 각별히 유의하며 빠르고 강한 경제회복을 달성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김 차관은 위기 대응 과정에서 풀린 유동성에 대한 세심한 관리를 강조했다. 김 차관은 “팬데믹 위기가 전대미문의 위기인 만큼 이 위기로부터 회복되는 과정 역시 미지의 영역”이라며 “팽창한 유동성을 관리하고 위기대응 조치의 연착륙 방안을 강구하는 것은 올 한 해 거시경제·금융당국이 당면한 과제”라고 강조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