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일유업-카카오메이커스, 고독사 예방 위해 맞손…'소잘우유' 세트 수익금 기부
매일유업-카카오메이커스, 고독사 예방 위해 맞손…'소잘우유' 세트 수익금 기부
  • 서영광 기자
  • 승인 2020.12.16 11:0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매일유업)
(사진=매일유업)

[화이트페이퍼=서영광 기자] 매일유업이 카카오메이커스에서 '소화가 잘되는 우유'(이하 소잘우유)와 소잘우유 기획패키지 세트를 오는 22일까지 판매한다고 16일 전했다.

소잘우유 24팩 한 박스와 폴 바셋 스틱커피 10봉으로 구성된 이번 기획패키지는 '소잘우유 60일의 기적' 캠페인의 일환으로 판매된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기획패키지 세트를 구매하면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소잘우유 10팩이 자동으로 기부되는 캠페인이다.

카카오메이커스 역시 기부캠페인에 동참한다. 카카오메이커스에서 판매되는 기획패키지 세트의 수익금 전액을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에 기부하기로 했다.

매일유업과 카카오메이커스가 함께하는 소잘우유 캠페인을 통해 기획패키지 3000세트 이상을 판매해 소잘우유 3만 팩 이상의 제품 기부를 목표하고 있다. 카카오메이커스는 이에 따른 수익금 전액을 기부한다.

매일유업은 지난 4월 소잘우유 스페셜 체험팩 캠페인을 통해, 당초 목표했던 4만 명의 5배를 초과한 20만 명이 참여해 조성된 기부금 3억 원을 어르신의 안부를 묻는 우유배달 측에 기부했다. 소잘우유 연 매출 1%를 기부하기로 약속한 '소잘우유 1%의 약속'으로 조성된 기부금 역시 서울시 16개구 2000여 명의 독거노인을 위해 쓰이고 있다.

매일유업 관계자는 "매일유업은 기부 이후 더 도움이 될 방법에 대해 고민했고 단순히 제품 기부를 넘어 소잘우유의 연 매출 1% 기부를 결정하고 여러 가지 캠페인을 기획하고 있다"면서 "최근 서초구 방배동 60대 어르신의 안타까운 고독사와 같은 일이 반복되지 않도록 관심과 성원을 부탁한다"라고 말했다.

카카오메이커스 관계자는 "매일유업의 안부우유 후원 기부캠페인을 함께하게 돼 더없이 기쁘게 생각하고 앞으로도 이 선한 영향력이 우리 주위에 퍼질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