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은행,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투자...영화산업 진출 전기 마련
광주은행,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투자...영화산업 진출 전기 마련
  • 장하은 기자
  • 승인 2020.09.02 14: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영화투자 펀드 ‘QCP컨텐츠투자조합26호’에 30억원 자금 출자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포스터. (사진=광주은행 제공)
영화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포스터. (사진=광주은행 제공)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광주은행은 영화투자 펀드인 ‘QCP컨텐츠투자조합26호’에 30억원의 자금을 출자하며 영화산업 진출을 위한 전기를 마련했다고 2일 밝혔다.

‘QCP컨텐츠투자조합26호’ 펀드는 CJ ENM과 전략적 제휴를 통해 한국영화 등에 투자하는 펀드로 CJ ENM이 투자하는 모든 영화에 총제작비의 일정 금액을 투자할 수 있다.

이 펀드는 광주은행 외 11개 기관에서 235억원의 자금을 출자하고, 운용사인 큐캐피탈파트너스(주)가 15억원을 더해 총 250억원의 규모로 조성됐으며, 그 중 일부를 지난 8월 5일에 개봉한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 영화에 투자했다.

통상 영화 배급사의 수익은 부가세 10%와 영화진흥발전기금 3%를 제외한 매출액의 절반을 극장과 나누고, 이후 배급 수수료 10%를 제외한 수익을 투자사와 제작사가 6대4로 나누는 구조이다.

‘다만 악에서 구하소서’는 지난 1일 기준 누적 관객 수 426만명을 돌파하며 ‘코로나19’ 여파에도 불구하고 상당한 성과를 보이고 있다.

송종욱 광주은행장은 “이번 ‘QCP컨텐츠투자조합26호’ 펀드에 자금을 출자함으로써 투자방향 및 전략을 다각화하고, 더불어 영화 엔딩 크레딧에 ‘광주은행’ 사명을 노출시킴으로써 홍보 효과도 얻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투자기회에 분산투자함으로써 포트폴리오 효과를 극대화하며 지속적인 투자를 이어갈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