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NH농협카드는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가 출시 5개월 만에 카드 발급 수 50만장을 돌파했다고 4일 밝혔다.
라이언 치즈 체크카드는 카카오프렌즈 대표 캐릭터 ‘라이언’이 농부로 변신한 모습을 카드 디자인에 적용해 큰 관심을 얻고 있다.
카드 발급 연령대를 살펴보면 지난달 27일 기준 ▲10대 33.9% ▲20대 21.5%를 차지하는 것으로 분석됐으며 성별로는 ▲여성 60.2% ▲남성 39.8%로 나타났다.
카드 주요 혜택은 커피온라인쇼핑배달앱 등 생활편의업종과 교통자기계발H&B매장 등에서 이용 시 0.5~1.5% NH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젊은 층의 소비 성향을 겨냥해 넷플릭스 유튜브유료 어플리케이션(애플 앱스토어구글 플레이스토어) 결제 시에는 5% NH포인트를 적립해준다.
NH농협카드 관계자는 “이 카드가 10·20대에게 선풍적인 인기를 얻는 이유는 매력적인 캐릭터 카드디자인과 전반적인 생활 영역에서 혜택 받을 수 있는 상품성”이라며 “후불 교통 체크카드 발급 연령이 만12세 이상으로 확대된 만큼 지속적인 발급이 이어질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화이트페이퍼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