쌍용차 노사, 2020년 임단협 타결...'11년 무분규 위업'
쌍용차 노사, 2020년 임단협 타결...'11년 무분규 위업'
  • 김예솔 기자
  • 승인 2020.04.20 12:0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쌍용자동차 노사가 동종업계 최초로 2020년 임금 및 단체교섭을 조기에 마무리하로 했다. (사진=쌍용차)
쌍용자동차 노사가 동종업계 최초로 2020년 임금 및 단체교섭을 조기에 마무리하로 했다. (사진=쌍용차)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쌍용자동차 노사가 경영 위기 극복을 위해 2020년 임금을 동결하기로 했다.

쌍용차는 지난 17일 경기 평택공장에서 예병태 대표이사와 정일권 노동조합 위원장 등 노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2020년 임금 및 단체교섭을 조기에 마무리하기로 했다고 20일 밝혔다.

이로써 쌍용차는 올해 임금 관련 교섭을 시작하기도 전에 임단협을 마무리 지으면서 2010년 이후 11년 연속 무분규 위업을 달성했다.

이 자리에서 노사는 회사가 겪고 있는 경영 위기를 극복하기 위해 올해 임금을 동결하기로 했다. 현재 추진 중인 경영쇄신 방안 마련에도 협력하기로 했다.

쌍용차는 "경영 정상화와 고용 안정을 위해 안정적인 노사관계가 무엇보다 중요하다는데 노사가 인식을 같이했다"며 "자구 노력의 차질 없는 추진과 판매 물량 증대에 회사의 모든 역량을 집중해 나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쌍용차 노사는 이날 회사의 지속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정부와 사회의 관심과 지원이 필요하다고 호소했다.

쌍용차는 "11년 연속 무분규 교섭을 이룬 노사 관계와 자체 경영쇄신 노력, 마힌드라가 제시한 지원방안의 조기 가시화는 물론 관련 이해관계자들의 지원과 협조를 통해 회사의 실현 가능한 경영계획을 조속히 마련하겠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