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항공·아시아나, 국내선 음료 서비스 중단...'코로나19 예방'
대한항공·아시아나, 국내선 음료 서비스 중단...'코로나19 예방'
  • 김예솔 기자
  • 승인 2020.04.16 13: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항공사가 이달 16일부터 국내선 음료 서비스를 중단키로 했다. (사진=연합뉴스)
대한항공과 아시아나항공 등 대형항공사가 이달 16일부터 국내선 음료 서비스를 중단한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대형항공사들이 국내선 항공기에서 제공하던 음료 서비스를 중단하기로 했다.

16일 항공업계에 따르면 대한항공은 이날부터 국내선 모든 노선에서 제공하던 물과 커피 등의 음료 서비스를 한시적으로 중단하기로 했다.

이에 따라 국내선 항공기에 물, 탄산음료, 커피, 녹차 등 모든 음료 관련 품목을 탑재하지 않기로 방침을 세웠다.

아시아나항공도 이날부터 국내선의 음료 서비스를 중단하고, 비상용 생수만 탑재한다.

이는 최근 국토교통부가 "국내선 기내에서 승객들이 음료를 마시기 위해 마스크를 벗고 쓰다가 코로나19에 감염될 수 있다"며 음료 서비스 제공 중단을 건의한 데 따른 것이다.

국토부는 이 같은 요청 사항을 항공사에 전달했고, 항공사도 이를 수용하기로 한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관련해 항공업계는 기내에서는 바이러스 확산이 어렵다는 입장이다. 공기 순환상 운항 중 엔진을 통해 새로운 공기가 유입되고 내부 공기는 항공기 외부로 배출되는 일련의 과정을 거치면서 기내가 2∼3분마다 환기되는 데다가, 객실 내 공기가 구역별로 수직으로 흐르는 이른바 '에어커튼' 방식이라는 이유에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