롯데하이마트, 창사 20년 만에 첫 희망퇴직...80여명 규모 대상
롯데하이마트, 창사 20년 만에 첫 희망퇴직...80여명 규모 대상
  • 김예솔 기자
  • 승인 2020.03.09 09: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롯데하이마트가 실적 악화 등을 이유로 이달 9일부터 희망퇴직 접수를 받는다. (사진=연합뉴스)
롯데하이마트가 실적 악화 등을 이유로 이달 희망퇴직에 들어간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롯데하이마트가 창사 20년 만에 처음으로 희망퇴직을 실시한다.

롯데하이마트는 9일부터 16일까지 희망퇴직 접수를 받기로 했다고 밝혔다.

희망퇴직을 하는 직원에게는 법정 퇴직금과 희망퇴직 위로금, 창업·재취업 지원금을 지급하기로 했다. 대상은 25년 이상 근무한 50세 이상 대리∼부장급 직원으로, 약 80여명 규모로 알려졌다.

롯데하이마트가 희망퇴직을 실시하는 것은 창사 20년 만에 처음으로, 실적이 곤두박질치고 있기 때문으로 보인다.

롯데하이마트의 지난해 영업이익은 전년 대비 41.1% 급감했고 매출도 2.1% 감소했다. 2019년 4분기 기준 영업이익은 전년 동기 대비 52.9%까지 감소하기도 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실적 악화에 올해 매출이 부진한 오프라인 매장 11개를 폐점하고 21개 매장은 통폐합해 수익성을 개선하겠다는 계획을 세운 바 있다.

업계에서는 롯데하이마트의 이런 결정이 롯데쇼핑 계열사 전반으로 확산하는 것 아니냐는 관측도 나온다.

롯데쇼핑은 앞서 지난달 롯데마트 등 매장 200곳을 폐쇄하는 내용의 구조조정안을 발표한 바 있다.

당시 롯데쇼핑은 정리되는 매장 인력은 다른 점포로 재배치하고 인위적인 구조조정은 하지 않겠다고 밝혔지만, 업계에서는 일정 부분 인력 감축이 불가피할 것으로 보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