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진 전직임원회 "조원태 중심의 현 전문경영진 전폭 지지"
한진 전직임원회 "조원태 중심의 현 전문경영진 전폭 지지"
  • 김예솔 기자
  • 승인 2020.02.21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진그룹 전직임원회는 대한항공 등 그룹 내에서 상무 이상의 임원을 지내고 퇴직한 500여명으로 구성됐다. (사진=연합뉴스)
한진그룹 전직임원회는 대한항공 등 그룹 내에서 상무 이상의 임원을 지내고 퇴직한 500여명으로 구성됐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한진그룹 전직임원회가 "조원태 회장을 중심으로 한 현재의 전문경영진을 전폭적으로 신뢰하고 지지한다"는 입장을 밝혔다.

한진그룹 전직임원회는 21일 성명을 통해 "어려운 경영 환경 속에서도 한진그룹은 흔들리지 않고 순항하고 있다"며 "최근 3자 주주연합에서 개최한 기자 회견에서 KCGI 대표 강성부씨가 한진그룹 경영현황에 대해 악의적인 왜곡을 하는 모습을 보며 우려를 넘어 분노를 금할 수 없었다"고 말했다.

전직임원회는 대한항공 등 그룹 내에서 상무 이상의 임원을 지내고 퇴직한 500여명으로 구성됐다.

전직임원회는 또 "한진그룹의 주력 산업인 항공산업의 경우 운항, 객실, 정비 등이 협업으로 이뤄지는 복잡다단한 요소들이 유기적으로 결합, 연계돼 있다"면서 "이 때문에 전문성을 지닌 현 경영진을 배제하고 이 분야에 문외한인 다른 외부 인사로 대체하는 것은 불가하다"고 강조했다.

이어 "3자 주주연합은 전직 대주주, 수익 극대화를 위해서라면 명분도 던져버리는 사모펀드, 업종과는 연관 없는 곳에 투자해 경영권을 흔들려는 전형적 투기세력의 특유의 민낯이 그대로 드러난 '야합'일 뿐"이라며 "일부 한진그룹 출신의 인사가 이들 3자 연합에 동참했다는 사실이 매우 유감스럽다"고 덧붙였다.

앞서, 3자 연합이 한진칼에 주주제안한 이사 후보 명단에 대한항공 출신인 김치훈 전 한국공항 상무와 함철호 전 티웨이항공 사장이 포함됐다.

전직임원회는 "항공사 운영 경험이나 노하우가 전혀 없는 투기 세력은 단기적인 성과를 내기 위해 구조조정을 통해 회사를 조각조각 내고 있다"면서 "무리한 인적 구조조정 등 쥐어짜기식 경영을 단행할 것이 명백하다"고 꼬집었다.

그러면서  "항공·물류 분야에 대한 전문성이나 경험도 없고, 사업의 근간이 되는 이념도 없이 기업을 돈벌이 수단으로만 여기는 집단에서 안정된 경영체제를 절대 기대할 수 없는 이유"라고 강조했다.

이들은 "75년간 대한민국 수송·물류산업을 책임져온 한진그룹이 외부세력에 의해 흔들려서는 안된다"며 "현 경영진은 더욱 견고한 가족 화합을 통해 경영을 안정시키고, 고(故) 조양호 회장의 유훈을 이어가 달라"고 호소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