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태원, 그룹 경영철학 14번째 개정...'행복경영' 강화
최태원, 그룹 경영철학 14번째 개정...'행복경영' 강화
  • 김예솔 기자
  • 승인 2020.02.20 10: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작년 12월6일 일본 도쿄대학교에서 열린 '도쿄포럼 2019'에 참석했다. (사진=SK그룹)
최태원 SK그룹 회장은 작년 12월6일 일본 도쿄대학교에서 열린 '도쿄포럼 2019'에 참석했다. (사진=SK그룹)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최태원 SK 회장이 그룹의 경영철학을 담은 'SKMS(SK경영관리체계)' 개정을 통해 행복경영에 힘을 실었다.

SK그룹은 20일 이해관계자 행복을 강조하는 방향으로 'SK경영시스템(SKMS)'을 개정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정은 ▲행복경영 주체로서 구성원 역할과 실천 강조 ▲이해관계자 범위를 고객, 주주, 사회 및 사업 파트너로 확장 ▲이해관계자 행복을 '사회적 가치'로 개념화 등이 주요 골자다.

1979년 최종현 선대회장이 제정한 SKMS는 그동안 SK그룹 위기극복과 성장 원동력으로 역할을 해왔으며 이번에 14차 개정이 이뤄졌다.

앞서, 최태원 회장은 18일 SKMS 개정 선포식과 SKMS 실천서약식에서 개정 취지와 핵심 내용을 15분에 걸쳐 발표했다.

이날 행사에는 조대식 수펙스추구협의회 의장과 SK 주요 관계사 CEO들이 참석했다.

이 자리에서 최 회장은 "SKMS는 함께 실천하기로 약속한 우리의 믿음과 일하는 방식으로, 새로운 SKMS를 나침반으로 삼아 행복경영 실행력을 높여 나가자"고 강조했다.

SKMS는 강한 기업문화를 바탕으로 70년대 오일쇼크, 90년대 외환위기, 2000년대 글로벌 금융위기 등의 어려운 경영환경을 극복하는 데 근간이 됐다. 유공과 한국이동통신, 하이닉스 등 대형 인수합병(M&A)을 가능케 한 원동력으로 작용하기도 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