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웨이 “올해 한국 구매액 13조원 돌파”
화웨이 “올해 한국 구매액 13조원 돌파”
  • 장하은 기자
  • 승인 2019.12.20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하웨이가 올해 한국에서의 구매액이 13조원이 넘었다. (사진=연합뉴스)
하웨이가 올해 한국에서의 구매액이 13조원이 넘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장하은기자] 중국 통신장비·스마트폰 회사인 화웨이가 올해 한국에서의 구매액이 13조원이 넘었다고 밝혔다. 아울러 5G(5세대) 이동통신이 이제 막 본격화된 만큼 내년에도 국내 투자와 구매를 더 강화하겠다는 계획이다.

칼 송 화웨이 본사 대외협력 및 홍보부문 사장과 멍 샤오윈 한국 화웨이 지사장은 20일 서울 중구 더 프라자 호텔에서 송년 기자 간담회를 열고 이같이 말했다.

이는 화웨이가 밝힌 작년 국내 구매액 106억달러(약 12조원)보다 소폭 늘어난 수치다. 국내 구매액은 삼성전자, SK하이닉스에서 주로 나온다.

칼 송 사장은 "그동안 5G 관련 전 세계에서 60여건의 상용 계약을 체결했고 기지국 40만대 이상을 납품했다"며 "국내에서는 LG유플러스를 통해 기지국을 1만8000대 공급해 LG유플러스가 5G에서 선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협력했다"고 강조했다.

내년 상반기 국내 R&D 센터를 구축하는 것도 지속 추진한다.

또 화웨이는 내년 5G 28GHz 대역, SA(단독모드) 장비에서도 LG유플러스를 비롯한 국내 통신사 선택을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멍 샤오윈 지사장은 "한국 고객사는 요구하는 기술 기준이 높아 제품 품질로 믿음을 주고자 한다"며 "28GHz 대역폭 장비·SA 장비도 고객이 요구하는 대로 언제든지 공급이 가능하다"고 강조했다.

칼 송 사장은 "미국의 제재 이슈에도 화웨이를 선택한다면 그만큼의 가치를 보여줄 것"이라고 덧붙였다.

화웨이는 올해 5G 장비를 60만대 생산했고 내년에는 생산을 150만대로 확대할 예정이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