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의류건조기 소비자 상담 500% 폭증, 왜?
11월 의류건조기 소비자 상담 500% 폭증, 왜?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12.20 11:08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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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난달 의류건조기와 김치냉장고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연합뉴스)
지난달 의류건조기와 김치냉장고 관련 소비자 상담이 급증한 것으로 나타났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지난달 LG전자 의류건조기 관련 소비자 집단분쟁 조정으로 건조기 관련 상담이 폭증했다.

한국소비자원과 한국소비자단체협의회는 20일 지난달 '1372소비자상담센터'에 접수된 소비자 상담 5만9090건을 분석한 결과 이같이 나타났다고 밝혔다.

가장 눈에 띄는 점은 의류건조기 부분 상담 접수다. 관련 상담이 전년 동월보다 528.8% 크게 늘었다.

이는 소비자원이 악취와 먼지 낌 현상 등으로 논란이 된 LG전자 의류 건조기에 대해 집단분쟁 조정 절차에 들어가 지난달 위자료 10만원씩을 지급하라는 조정 결정을 내렸기 때문으로 풀이된다.

다만, LG전자는 위자료 지급 조정안을 거부하는 대신 논란이 된 제품을 전부 무상 리콜하겠다고 밝혔다.

김치냉장고 관련 상담도 크게 늘었다. 전월보다는 상담이 108.9%나 증가했다.

김치냉장고는 제조사의 안전점검 캠페인 관련 문의가 많았고 기기 결함으로 인한 교환이나 환불 절차에 대한 불만도 있었다.

연령대별로 보면, 30대의 상담이 30.4%로 가장 많았다. 이어 40대(27.3%), 50대(18.6%) 순이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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