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갤럭시노트10’ S펜 매직 선보여...23일 글로벌 출시
‘갤럭시노트10’ S펜 매직 선보여...23일 글로벌 출시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9.08.08 10:1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19’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을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
삼성전자는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갤럭시 언팩 2019’에서 갤럭시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을 공개했다. (사진=삼성전자)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삼성전자가 스마트폰 ‘갤럭시노트10’이 베일을 벗으면서 하반기 스마트폰 대전의 포문을 열었다.

삼성전자는 7일(현지시간) 미국 뉴욕 브루클린 바클레이스 센터에서 글로벌 미디어와 파트너 등 4천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갤럭시노트10 언팩 행사를 열었다.

갤럭시노트10은 노트 시리즈 최초로 6.3인치 일반 모델, 6.8인치 플러스 모델 2가지로 출시된다. 플러스 모델은 노트 시리즈 중 가장 큰 화면을 탑재해 충성 고객을, 일반 모델은 상대적으로 작은 사이즈를 채택해 대화면 스마트폰에 진입장벽을 느꼈던 고객을 겨냥했다.

오는 23일부터 아우라 글로우, 아우라 화이트, 아우라 블랙 등 3가지 색상으로 전 세계 순차 출시된다. 국내 출고가는 일반 모델 256GB 124만원대, 플러스 모델 256GB 139만원대, 512GB 149만원대로 책정될 가능성이 크다.

■ S펜 손글씨를 디지털 텍스트로...한 번 충전에 10시간까지

갤럭시노트10의 강점인 S펜은 업무·학습의 효율성을 올릴 수 있게 더욱 진화했다. 삼성전자는 '마술봉 같은 경험'이라고 강조했다.

우선 S펜으로 손글씨를 작성하고 바로 디지털 텍스트로 변환하는 기능이 추가됐다.

S펜으로 작성한 손글씨 메모는 그동안 PDF 파일이나 이미지 파일로 변환할 수 있었는데, 이제는 손으로 글자를 터치하거나 S펜으로 아이콘을 터치하면 바로 텍스트화하거나 마이크로소프트 워드 파일로 변환해 공유할 수 있게 됐다.

S펜의 움직임을 인식해 스마트폰을 동작시키는 '에어 액션' 기능도 추가됐다.

기존 S펜은 저전력 블루투스 지원을 통해 버튼을 눌러 사진을 촬영하거나 유튜브에서 동영상을 재생·정지하는 것이 가능했다. 갤럭시노트10 S펜은 가속도센서와 자이로센서로 이뤄진 6축 센서를 탑재해 상하좌우 움직임을 통해 최대 10m 거리에서 스마트폰 기능을 제어할 수 있다.

예를 들어 사진 촬영 시 좌우로 움직여 촬영 모드를 선택하거나 상하로 움직여 카메라 방향을 변경할 수 있고 시계방향으로 움직이면 줌 인, 반시계방향으로 움직이면 줌 아웃을 할 수 있다. 어떤 움직임으로 어떤 기능을 실행할 것이지는 본인이 설정할 수 있다.

S펜은 리튬 티타네이트 배터리를 탑재해 한번 충전으로 최대 10시간까지 사용할 수 있고, 스마트폰 본체에 꽂기만 하면 자동으로 충전된다.

갤럭시노트10과 플러스 모델은 전면에서 화면이 차지하는 비중이 각 93.7%, 94.2% 수준이다. (사진=삼성전자)
갤럭시노트10과 플러스 모델은 전면에서 화면이 차지하는 비중이 각 93.7%, 94.2% 수준이다. (사진=삼성전자)

■ 얇은 베젤로 진정한 '풀 스크린' 구현...30분 충전이면 하루종일

갤럭시노트10의 디자인은 S10에서 오른쪽 상단에 있던 카메라 홀을 가운데 배치하고 상하좌우 베젤을 최소화한 것이 특징이다.

갤럭시노트10과 플러스 모델은 전면에서 화면이 차지하는 비중이 각 93.7%, 94.2% 수준이다. 전작인 갤럭시노트9은 89.5%, 갤럭시S10플러스는 92.4%였다.

스마트폰 본체에 물리적인 버튼, 구멍이 줄어 간결하고 매끈한 외양을 구현했다.

빅스비 버튼과 전원 키가 통합된 사이드키가 왼쪽 하단에, 볼륨키가 왼쪽 상단에 위치했고 오른쪽에는 아무런 버튼이 없다. 사이드키를 길게 누르면 빅스비를 호출하고, 짧게 누르면 전원키로 쓸 수 있다.

기존 3.5mm 이어폰 잭은 없어지고 대신 USB-C타입의 유선 이어폰이 번들로 제공된다.

기존 시리즈의 '슈퍼 아몰레드 디스플레이'에서 한 단계 진화한 '다이내믹 아몰레드 디스플레이'를 탑재해 어떠한 밝기 수준에서도 선명한 색상의 콘텐츠를 볼 수 있다.

갤럭시노트10플러스는 45W 초고속 충전을 지원해 30분 충전만으로 종일 사용할 수 있다.

■ 1600만 화소로 동영상 촬영부터 편집과 공유까지 더욱 손쉽게

갤럭시노트10은 별도 장비 없이도 전문가급 동영상을 제작할 수 있다.

피사계 심도를 조정해 배경을 흐릿하게 처리하고 특정 피사체를 강조할 수 있는 '라이브 포커스' 기능을 사진뿐만 아니라 동영상 촬영에도 지원한다.

사용자가 보고 있는 화면을 녹화하면서 녹화 중인 화면 위에 S펜으로 글씨나 그림을 써서 공유할 수 있고, 별도의 애플리케이션이 없어도 동영상에 효과를 추가하거나 텍스트 삽입하고 배경음악도 쉽게 설정할 수 있다.

갤럭시노트10은 1000만 화소 전면 카메라와 함께 후면에 1600만 화소 초광각 카메라·듀얼 조리개를 지원하는 듀얼 픽셀 1200만 화소 카메라·1200만 화소 망원 카메라 등 트리플 카메라를 탑재했다.

이와 함께, 고사양 모바일 게임을 즐기는 사용자를 위해 게이밍 경험도 향상됐다.

얇아진 베이퍼 챔버 쿨링 시스템, AI 기반의 '게임 부스터'를 탑재해 게임에 따른 발열이 줄고 성능과 전력 소비가 실시간으로 최적화된다.

언제 어디서나 PC게임을 갤럭시노트10으로 즐길 수 있는 '플레이 갤럭시 링크(PlayGalaxy Link)'를 처음으로 지원한다. PC에서 즐기던 게임을 스마트폰에서 이어서 할 수 있다. 동영상을 P2P 스트리밍하는 것과 같은 형태라 스마트폰에 별도로 게임을 저장할 필요가 없다.

삼성전자 고동진 IM부문장(사장)은 "더욱 강력해진 갤럭시노트10은 일의 효율성을 높여줄 뿐만 아니라 삶을 즐기고 공유하는 방법에도 변화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