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바일 간편결제 소비자 만족도, 카카오페이 가장 높아
모바일 간편결제 소비자 만족도, 카카오페이 가장 높아
  • 박재찬 기자
  • 승인 2019.08.02 09:3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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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와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카카오페이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사진=화이트페이퍼)

[화이트페이퍼=박재찬 기자]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소비자 만족도와 호감도를 조사한 결과 카카오페이가 가장 높은 점수를 받았다.

한국소비자원은 가입자 수가 많은 11페이와 SSG페이, 네이버페이, 삼성페이, 카카오페이, 페이코 등 6개 모바일 간편결제서비스를 이용해본 1200명을 대상으로 소비자 만족도와 호감도 조사를 실시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조사는 지난 5월 13일부터 19일까지 각 서비스를 이용해본 경험자 200명씩을 대상으로 온라인을 통해 이뤄졌으며 95% 신뢰수준에 표본오차는 ±2.30%P다.

조사 결과 서비스 품질과 상품 특성, 호감도 등 3개 부문의 종합 만족도는 카카오페이가 5점 만점에 3.94점으로 가장 높았고, 11페이와 삼성페이가 3.92점, 페이코가 3.9점으로 뒤를 이었다. 종합 만족도가 가장 낮은 것은 SSG페이로 3.78점이였다.

카카오페이는 호감도 부문에서도 3.83점으로 가장 높은 평가를 받았다. 서비스 품질 만족도는 삼성페이가 4점으로 가장 높았고 카카오페이가 3.99점으로 뒤를 이었다.

결제 서비스의 정확성과 개인정보 보안, 등록 및 인증 편리성, 부가혜택 등 4가지 요인을 종합 평가한 상품 특성 만족도는 11페이가 3.91점으로 가장 높았다.

세부적으로는 결제 서비스 정확성과 개인정보 보안, 등록 및 인증 편리성에서는 삼성페이가 가장 좋은 평가를 받았고 부가 혜택 측면에서 페이코가 앞섰다.

평균적으로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이용자들은 등록 및 인증 편리성에는 높은 점수를 줬지만, 정보보안 측면에서는 상대적으로 낮은 점수를 줬다.

모바일 간편결제 서비스 선택 시 중요하게 생각하는 요인으로는 가입 및 결제의 간편성이라는 응답이 37.6%로 가장 많았고, 부가혜택 28.8%과 결제 인증 방식의 안전성 27.3%가 뒤를 이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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