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태우 KTB운용 대표 연임...27일 이사회서 재선임
김태우 KTB운용 대표 연임...27일 이사회서 재선임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9.03.12 17:2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태우 KTB자산운용 대표가 사실상 연임에 성공했다. (사진=KTB운용)
김태우 KTB자산운용 대표가 사실상 연임에 성공했다. (사진=KTB운용)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김태우 KTB자산운용 대표가 사실상 연임에 성공했다. 

12일 KTB자산운용은 이날 이사회를 개최하고 김태우 현 대표이사의 사내이사 재선임 안건을 주주총의에 부의하기로 결정했다고 밝혔다. 

김 대표는 이달 27일 개최되는 정기주주총회, 이사회에서 대표이사로 재선임될 예정이다. KTB자산운용의 최대주주는 지분 100%(자사주 제외)를 보유한 KTB투자증권으로 재선임이 확정된 것으로 전해진다. 임기는 2022년 정기주주총회까지 3년이다.

KTB자산운용 관계자는 "지난 3년간 김 대표는 다양한 해외대체상품 및 솔루션형 상품을 연이어 성공시키며 회사가 종합자산운용사의 면모를 갖추는 데 기여를 했다"면서 "지속 가능한 성장 기반을 마련했다"고 연임 배경을 설명했다. 

KTB자산운용은 2016년 이후 뉴욕 등 핵심 해외 상업지구를 중심으로 총 21건, 1조7000억원 규모의 해외 부동산 딜을 성사시켰다. 공모펀드 시장에서도 4차산업1등주 펀드, 중국1등주 펀드, 코스닥벤처 펀드 등을 연달아 히트시키며 업계의 주목을 받았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