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칼텍스, 롯데렌탈 ‘그린카’에 350억 투자...“미래 모빌리티 맞손”
GS칼텍스, 롯데렌탈 ‘그린카’에 350억 투자...“미래 모빌리티 맞손”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12.18 09:1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GS칼텍스)
GS칼텍스가 롯데렌탈의 자회사인 카셰어링 전문업체 '그린카'에 약 350억원 규모의 전략적 투자를 단행했다.  (사진=GS칼텍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GS칼텍스가 미래형 모빌리티 사업을 위해 롯데렌탈에 전략적 투자를 단행하면서 광폭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18일 GS칼텍스는 롯데렌탈의 자회사인 카셰어링 전문업체 '그린카'에 약 350억원 규모의 투자를 통해 지분 10%를 획득했다고 밝혔다.

국내에서는 처음으로 카셰어링 서비스를 도입한 그린카는 현재 차량 약 6500대와 회원 약 300만명을 보유하고 있다.

두 회사는 앞으로 GS칼텍스가 보유한 주유소·주차장 인프라와 그린카가 지난 7년간 쌓은 카셰어링 관련 노하우·차량 이용 빅데이터를 결합해 여러 분야에서 시너지를 창출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미래 자율주행 시대의 핵심 요소로 꼽히는 모빌리티 거점을 공동으로 개발하기로 했다.

앞서, GS칼텍스는 국내 자동차 O2O 서비스업체인 '카닥', 블루투스 기술을 활용한 커넥티드카 커머스 솔루션 업체인 '오윈' 등에도 전략적 투자를 결정한 바 있다.

최근에는 경쟁사인 SK에너지 등과 함께 주유소를 거점으로 한 택배 집하 서비스인 '홈픽'과 보관함 서비스 '큐부'를 잇따라 런칭하는 등 사업 영역을 확장하고 있다.

두 회사 관계자는 "미래 모빌리티 시장은 자율주행, 인공지능(AI) 등 서로 다른 기술이 융합하는 협업의 장이 될 것이므로 이종업계 간 유기적 협력이 매우 중요하다"면서 "이번 투자를 계기로 다양한 영역에서 적극적 협력을 이뤄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