당정, 택시기사 월급제 도입 추진...‘월 250만원 이상’ 될 듯
당정, 택시기사 월급제 도입 추진...‘월 250만원 이상’ 될 듯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12.14 16: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택시업계의 월급제 전면 도입 방안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사진=연합뉴스)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택시업계의 월급제 전면 도입 방안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더불어민주당과 정부는 택시업계의 월급제 전면 도입을 적극 추진하기로 했다. 택시기사 월급은 250만원 이상으로 책정될 것으로 보여진다.

14일 더불어민주당 카풀·택시 태스크포스(TF) 위원장인 전현희 의원은 이날 오전 국회에서 개최한 비공개 당정협의회에서 이 같이 의견을 모았다고 브리핑을 통해 전했다.

현재 택시기사의 월급제는 도입돼 있지만, 실질적으로 시행되지 않지 않고 있다. 이러한 와중 카카오의 카풀앱 정식 서비스를 앞두고 택시업계의 반발이 고조되고 있자, 택시업계의 안정적인 수익을 보장하기 위해 당정이 '월급제 정착'이라는 지원책을 꺼내든 것으로 보인다.

이날 당정협의회는 민주당에서 이해찬 대표와 김태년 정책위의장, 국토교통위원회 소속 의원들, 당 카풀·택시 TF 위원 등이, 정부에서 김현미 국토교통부 장관 등이 참석했다.

전현희 의원은 "당정은 월급제 도입을 포함해 다양한 택시 지원책과 발전 방안을 검토하기로 했다"며 "법적으로 월급제를 시행할 수 있도록 당정이 즉각적인 대책을 수립할 방침"이라고 밝혔다.

전 의원은 나아가 "택시기사들이 실제 근로시간보다 보수를 덜 받는 문제가 있어 현실적인 급여를 받을 수 있는 대책도 세우기로 했다"고 말했다.

그는 택시기사의 월급이 250만원 안팎이 될 것이라는 일부 전망에 대해서는 "그 금액(250만원)보다는 많지 않을까 생각한다"고 했다.

이어 월급제 도입에 따른 택시요금 인상 우려에 대해서는 "택시요금을 올리는 방안에 대해서는 검토하고 있지 않다"면서 "다만 공항 픽업, 임산부·노령자 사전예약제 등 택시 서비스를 다양화하기 위해 규제를 완화하는 안을 검토하고 있다"고 전했다.

아울러 그는 "국토부의 중재안에는 택시산업 발전을 위한 지원책이 담겨 있다"며 "좀 더 협의해 조만간 최종안을 마련해 발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