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 M&A 및 '카카오커머스' 분사 계획 밝히자...장 중 5% 강세
카카오, M&A 및 '카카오커머스' 분사 계획 밝히자...장 중 5% 강세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8.11.08 10:2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네이버증권)
카카오가 인수합병(M&A)과 분사를 계획중이라는 소식에 장 중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사진=네이버증권)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카카오가 M&A(인수합병)와 카카오커머스로 분사를 계획 중이라는 소식에 장 중 강세를 나타내고 있다.

8일 한국거래소에 따르면 이날 오전 10시10분 기준 카카오는 전날보다 5.65% 오른 10만1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카카오는 이날 실적 컨퍼런스콜에서 커머스 사업 확장을 위해 투자와 M&A 등을 고려 중이라고 밝혔다.

여민수 카카오 대표는 "커머스 사업은 현재 카카오의 장점을 바탕으로 구매 부문에서 이용자를 만족시키고 혁신하면서 사업을 키우는 것"이라며 "투자 인수, 전략적 제휴, 외부로부터의 투자유치 등도 고려 중"이라고 말했다. 이에 따라 카카오는 커머스 사업부분을 내달 1일 ‘카카오커머스’로 분사할 예정이다. 

카카오는 카풀, 카카오택시 즉시 배차 등 카카오 모빌리티의 신규 서비스 개시와 관련해서는 "이해 당사자 및 관계 기관과 조율 중"이라고 밝혔다. 

카카오는 "카풀 승객 앱 출시 및 서비스 일정 등은 이해당사자와 논의가 필요한 만큼 추후 확정시 공개할 것"이라며 "즉시배차를 포함한 다양한 스마트 모빌리티 서비스를 검토 중이고 관련 기관과 조율 중"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