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악화’ 두산重, 직원 계열사 전출‧유급휴직 만지작
‘경영악화’ 두산重, 직원 계열사 전출‧유급휴직 만지작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10.25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두산중공업이 인건비 절감을 위해 일부 직원을 계열사로 전출하고 유급휴직을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사진=연합뉴스)
두산중공업이 인건비 절감을 위해 일부 직원을 계열사로 전출하고 유급휴직을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경영악화를 겪고 있는 두산중공업이 인건비 절감을 위해 일부 직원을 계열사로 전출하고 유급휴직을 시행하는 방안을 검토 중이다.

25일 두산중공업에 따르면 회사 측은 직원 일부를 ㈜두산이나 두산인프라코어 등 계열사로 보내는 방안을 검토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두산 계열사 간 직원 전출은 기존에도 사업상 필요에 따라 이뤄져 왔으나 이번에는 인건비 절감 목적이 큰 것으로 전해졌다.

이와 더불어 두산중공업은 직원들을 대상으로 유급휴가를 실시하는 방안도 검토 중이다. 다만, 시기나 규모는 확정되지 않았다.

사측이 비용 절감에 팔을 걷어붙인 것은 경영악화 때문이라는 분석이다. 현재 두산중공업은 글로벌 발전·플랜트 시장 침체와 정부의 탈(脫)원전·탈석탄 정책 영향으로 수익 기반이 약화하고 재무 부담이 커진 상태다.

지난해 매출액은 5조7442억원, 영업이익은 1903억원으로 각각 전년 대비 7.4%, 33.8% 감소했다. 올해 상반기 역시 매출액과 영업이익은 각각 1조9652억원, 1380억원으로 1년 전보다 8.6%, 3.9%씩 줄었다. 6월 말 기준 단기차입금은 2조9644억원에 달한다.

회사 관계자는 "최근 수년간 국내외 발전업계의 저성장 기조가 지속하면서 경영환경이 악화했다"며 "당분간 발전업계의 저성장이 계속될 것으로 전망돼 경영환경 개선을 위한 여러 방안을 검토 중이다"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