윤석헌 금감원장 "금융사 불건전 영업...상시감시 강화"
윤석헌 금감원장 "금융사 불건전 영업...상시감시 강화"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8.09.06 11:2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금융회사의 불건전 영업 행태에 대해 상시 감시를 대폭 강화할 것”이라고 못박았다. (사진=연합뉴스)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금융회사의 불건전 영업 행태에 대해 상시 감시를 대폭 강화할 것”이라고 못박았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윤석헌 금융감독원장이 “금융회사의 불건전 영업 행태에 대해 상시 감시를 대폭 강화할 것”이라고 못박았다. 

6일 윤석헌 금감원장은 이날 서울 중구 을지로에서 열린 제20차 통합금융감독기구회의에 참석해 “건전성 감독과 소비자 보호 균형을 도모할 계획”이라며 이같이 말했다. 

그는 “절대평가 방식으로 이뤄졌던 금융사 소비자 보호 실태 평가를 상대평가로 전환하고 금융사 소비자 보호 수준을 대외에 공개할 예정”이라며 “디지털 소외 계층에 대한 금융 교육을 확대하고 사후 구제도 보다 내실화할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또한 “단기 성과를 높이 평가하는 잘못된 유인 체계와 금융사 임직원의 미흡한 책임이 작용한 결과로 금융사 내부 통제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가 많다”고 덧붙였다. 이에 금감원은 외부 전문가로 구성된 ‘금융회사 내부 통제 혁신 태스크포스(TF)를 구성해 운영 중이다. 

가상화폐 정책과 관련해 “가상통화나 ICO(가상통화공개) 수반 리스크에 대해 투기 과열을 진정시키고 거래 투명성을 높이며 불법 행위를 차단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가상 통화나 ICO의 경우 개별 국가 차원의 대응은 자칫 국가 간 규제 차익만을 발생시킬 수 있다”면서 “각국의 금융 감독 당국이 국제적인 규율 체계를 만들어 가는 것이 더 바람직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