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파리바운용, 사모펀드에 분산투자하는 헤지펀드 출시
신한파리바운용, 사모펀드에 분산투자하는 헤지펀드 출시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8.08.30 14: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사모펀드에 분산투자하는 헤지펀드를 선보였다. (사진=신한파리바운용)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사모펀드에 분산투자하는 헤지펀드를 선보였다. (사진=신한파리바운용)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신한BNP파리바자산운용이 사모펀드에 분산투자하는 헤지펀드를 선보였다.

30일 신한BNP파리바운용은 오는 9월 3일 국내 우량 헤지펀드에 분산투자하는 '신한BNPP베스트헤지펀드혼합자산투자신탁'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는 그간 고액자산가들의 전유물로만 여겨졌던 사모 헤지펀드에 최소가입금액을 500만원으로 낮춰 일반 투자자들이 소액으로도 투자할 수 있다. 

롱숏, 멀티전략, 메자닌, IPO, 채권 등 각각의 전략별 후보 펀드를 선정하고 그 중 성과안정성, 리스크 지표 등의 정량적 지표와 자금흐름, 운용인력 및 운용사 평판도 등 정성적 지표를 감안해 최적의 조합을 찾아 운용한다.

이를 위해 6개월여간 헤지펀드 운용사를 직접 방문, 면담을 통해 운용 현황을 체크하고 운용역의 생각과 전망을 청취하는 등의 사전 준비과정을 거쳤다.

신한BNP파리바운용 측은 "투자하고 있는 펀드뿐만 아니라, 편입 후보 펀드에 대해서도 지속적인 모니터링으로 우수한 펀드를 발굴하고 리밸런싱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펀드는 내달 3일부터 신한은행, 신한금융투자, 유안타증권, 한국투자증권, NH투자증권에서 가입할 수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