혜택에 혜택...큰 손 VIP에 진입장벽 낮추는 백화점들
혜택에 혜택...큰 손 VIP에 진입장벽 낮추는 백화점들
  • 오예인 기자
  • 승인 2018.08.13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최근 백화점들이 VIP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힘쓰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최근 백화점들이 VIP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해 힘쓰고 있다. (사진=픽사베이)

[화이트페이퍼=오예인 기자] 최근 백화점들이 큰 손으로 떠오른 VIP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있다. VIP들의 매출 비중이 늘어나는 가운데 신규 고객 유치로 백화점 점포로 발길을 돌려놓겠다는 전략이다.

13일 신세계는 하반기부터 신세계종합온라인몰 SSG닷컴 온라인 우수 고객에게 백화점 VIP 혜택을 제공한다고 밝혔다. 업계 최초로 온라인 쇼핑 금액으로 매달 한 번씩 백화점 VIP 혜택을 받는 고객을 선정한다. 대상은 직전 3개월간 SSG닷컴 15회 이상 방문, 7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이다.

신세계는 선정된 고객에게 백화점 상품 5% 상시 할인, 무료주차 3시간, 멤버스바 음료 제공, 문화센터 강좌 할인 등 백화점 VIP(레드 등급)에 준하는 혜택을 준다. 앞서 지난 4월부터 6월까지 3개월간 신세계는 75만원 이상 구매한 SSG닷컴 고객 총 58천 명에게 VIP 혜택을 시범적으로 제공하기도 했다.

이 기간 대상 고객의 4분의 1가량인 14천 명이 백화점을 찾았다. 온라인에서만 활동하던 고객들이 특히 많이 늘어난 점포는 하남·김해·대구·경기점으로 특히 지방 백화점들이 효과를 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백화점업계는 꾸준히 VIP 문턱을 낮추고 있다. 앞서 신세계백화점은 지난해 1월 분기 구매금액이 100만원만 넘어도 다양한 할인과 라운지 이용 등 혜택을 3개월 동안 누릴 수 있도록 하는 VIP 등급제도를 신설했다. 기존보다 낮은 기준의 새로운 엔트리 등급인 '레드'를 신설해 무료주차, 라운지 이용 등의 혜택을 부여했다.

갤러리아백화점 역시 올 초 연간 500만원 이상을 구매하는 우수고객 등급 제이드를 신설해 VIP 고객 문턱을 낮춘다고 밝혔다. 갤러리아는 제이드 고객에게 최고 5%를 할인해주고 생일선물과 6개월 무이자 할부, 무료 음료 등의 혜택을 제공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관련기사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