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집합건물 정보 총망라...'통합정보마당' 새 단장
서울 집합건물 정보 총망라...'통합정보마당' 새 단장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07.23 08: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집합건물 통합정보마당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집합건물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서울 집합건물 통합정보마당 홈페이지)
집합건물 통합정보마당 홈페이지에서는 다양한 집합건물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사진=집합건물 통합정보마당 홈페이지)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서울시가 집합건물 12만 동의 정보를 한자리에 모은 ‘집합건물 통합정보마당 홈페이지’를 새로 단장했다.

23일 서울시에 따르면 이날 개편한 집합건물 통합정보마당 홈페이지에서는 분쟁조정위원회 등 시가 지원하는 제도부터 관리비 부과 관련 참고자료, 관리인 의무사항과 입주자 권한 등 내용을 담은 온라인 강의까지 집합건물과 관련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집합건물은 건축물대장상 1개 건물 동에 2명 이상의 소유자가 있는 건물이다. 아파트, 연립주택, 다세대주택, 주상복합, 상가, 오피스텔, 지식산업센터 등이 포함된다.

서울시내 전체 건축물 61만9000개 동 중 20%인 약 12만개 동(2018년 6월 기준)이 집합건물이다.

이번 개편으로 홈페이지의 검색 기능을 강화했고, 시민들이 반드시 알아야 할 정보를 첫 화면에 배치했다. 여기에다가 동일한 내용이나 타 기관을 통해 알아야 할 정보를 연동시켰다.

시는 향후 개편된 홈페이지를 모바일로도 이용할 수 있도록 시스템을 구축할 방침이다.

송호재 서울시 주택정책과장은 "전국에서 유일하게 서울시만 운영하고 있는 집합건물통합정보마당의 개편을 통해 집합건물 관리의 투명성을 높이고 시민의 집합건물 관리역량 향상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