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혼부부‧청년 맞춤형 주거복지정보 제공"...마이홈 새 단장
"신혼부부‧청년 맞춤형 주거복지정보 제공"...마이홈 새 단장
  • 김예솔 기자
  • 승인 2018.07.09 08:5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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마이홈 앱의 메인화면은 신혼부부, 청년, 일반으로 구분돼 이용자별로 쉽게 구분해 사용할 수 있게 된다. (사진=국토교통부)
마이홈 앱의 메인화면이 신혼부부, 청년, 일반으로 구분해 사용할 수 있도록 개편됐다. (사진=국토교통부)

 [화이트페이퍼=김예솔 기자] 주거복지정보 모바일 앱 ‘마이홈’이 이용자별로 맞춤형 정보를 제공한다.

9일 국토교통부는 '마이홈' 앱을 새롭게 단장해 이날부터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마이홈 앱의 메인화면은 신혼부부, 청년, 일반 등 이용자별로 쉽게 구분해 사용할 수 있도록 변경된다.

신혼부부는 '신혼부부 주거지원' 항목에서 행복주택, 공공임대, 공공분양 등의 주택 및 금융정보를 바로 확인할 수 있다. 해당 임대주택 화면에서 ‘임대주택 모집공고’, ‘기존임대주택’ 화면으로 바로 연결되도록 구성됐다.

대학생 등 청년층도 '청년 주거지원' 항목에서 청년전세임대, 행복주택, 공공기숙사 등의 주택 및 금융정보를 바로 찾아볼 수 있다. 신혼부부 화면과 마찬가지로 각 유형별 임대주택 화면에서 ‘임대주택 모집공고’, ‘기존임대주택’ 화면으로 바로 연결되도록 했다.

이와 함께, 앱 회원에 가입한 이용자는 모바일 앱 알림 기능을 통해 맞춤형 정보를 받을 수 있다.

아울러, 주거복지 정책 정보 외에도 주택구입 및 전월세 계약 절차 시 확인사항, 주택임대차 분쟁위원회 이용 정보 등을 새롭게 제공하고 부동산 중개수수료 안내 및 계산 기능 등도 추가해 이용자 편의성을 높였다.

국토부 관계자는 “앞으로 찾아가는 주거상담 등 여러 채널을 통해 마이홈을 적극적으로 알리고, 실질적인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나가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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