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녀위한 목돈 마련 금리 2%대 적금 기업은행이 선보여
자녀위한 목돈 마련 금리 2%대 적금 기업은행이 선보여
  • 최진영 기자
  • 승인 2016.05.23 14: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화이트페이퍼=최진영 기자] 기업은행이 우대금리를 합해 최대 2%대 금리를 누리며 자녀를 위한 목돈 마련을 꾀할 수 있는 ‘i-꿈을 키우는 적금’을 내놨다. 적금 해약 없이 필요자금 인출도 가능하다.

적금 출시 사실을 알린 23일 기준 ‘i-꿈을 키우는 적금’의 고시금리는 1.45%이며, 조부모를 포함한 가족 중 1명을 대표가족으로 선정하고 대표가족 및 본인의 거래실적에 따라 최대 0.6%의 우대금리를 받을 수 있다.

우선 대표가족이 IBK아파트관리비 자동이체 실적이 2개월 이상 또는 지로·공과금 자동이체 실적이 2개월 이상 있는 경우 연 0.2%포인트를 우대해준다.

대표가족이 기업은행 입출식 신용·체크카드 이용실적 100만원이상이여도 연0.2%포인트 금리가 추가된다. 단 현금서비스실적은 제외된다.

아울러 예금주 본인의 기업은행 체크카드 이용실적이 있거나 예금주 본인의 주택청약종합저축을 적금 만기일까지 유지하고 있으면 연 0.2%포인트를 가산한다.

대상은 만 18세 이하 미성년자이며, 매월 1000원부터 100만원까지 자유롭게 입금할 수 있다. 1인당 1개좌를 원칙으로 하며 가구당 제한은 없다. 한 가구 내에서 여러 가입자가 대표가족을 동일인으로 지정하는 것은 가능하다.

이 상품은 최초 1년 만기로 가입하게 되며 만기 시 은행에 방문해야 하는 번거로움 없이 1년 단위로 자동 연장돼 최장 21년까지 운용할 수 있다.

또한 대학등록금 등 학비를 이유로 자금이 필요한 경우 적금 해약 없이 1년이 지난 예치금에 대해 연 2회 이내에서 필요자금을 인출할 수 있다. 인출자금은 중도해지 금리가 아닌 기간별 정기적금 고시금리가 적용된다.

기업은행은 적금 출시를 기념해 5월말까지 10만원 이상 계좌를 신규하고 자동이체를 등록한 고객 1000명에게 5000원 상당의 파리바게트 모바일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