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르스가 바꾼 장보기 지형도..온라인 매출 60%↑
메르스가 바꾼 장보기 지형도..온라인 매출 60%↑
  • 김은성 기자
  • 승인 2015.06.15 07: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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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마트·홈플러스·롯데마트 온라인 간편가정식, 생필품 매출 급증

메르스(중동호흡기증후군)가 장보기 문화를 바꾸고 있다. 메르스 여파로 직접 마트에 나가지 않고 온라인으로 장을 보는 사례가 급증하고 있다.

15일 이마트에 따르면 첫 메르스 사망자가 확인된 지난 1일부터 11일까지 온라인 이마트몰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63.1% 늘었다. 주문 건수 증가율도 51.9%에 달한다. 소비자들이 메르스 감염 우려로 집 안에서 쇼핑을 하고 있는 셈이다

온라인 이마트몰에서 매출이 가장 크게 늘어난 품목은 간편 가정식(90.1%)이다. 신선식품과 가공식품 매출도  각각 83%, 69.9% 급증했다.

홈플러스 온라인 마트 매출과 주문 건수도 같은 기간 각각 48.1%, 37.5% 증가했다. 생수, 쌀 등의 생필품·식품 등 전형적 장보기 품목 매출이 가장 많이 늘었다.

롯데마트 온라인몰의 주문 건수도 61.8% 늘었다. 매출 증가율은 26.8%였다. 같은 기간 전체 오프라인 매장 매출은 10% 줄었다.

대형마트들은 주문 물량을 제때 공급하기 위해 배송 인력과 차량 배치를 늘리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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