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남구 한투 회장 "개인고객 자산관리 수탁액 올해 100조 돌파 목표"
김남구 한투 회장 "개인고객 자산관리 수탁액 올해 100조 돌파 목표"
  • 고수아 기자
  • 승인 2024.03.29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은 작년 3월 24일 제21기 정기주주총회에서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회장이 발언하는 모습. 사진=한국투자증권

[화이트페이퍼=고수아 기자] 김남구 한국투자금융지주 회장이 올해 개인고객 고객 자산관리(AM) 규모 100조원 돌파를 목표로 하고 있다. 

김 회장은 29일 정기 주주총회 인사말을 통해 "지난해 이미 50조원을 돌파한 개인 고객 자산관리(AM) 수탁 규모가 빠른 시간 내에 100조 원을 넘어설 수 있도록 전사적 노력을 기울이겠다"며 이 같이 밝혔다. 

김 회장은 또한 "브로커리지(위탁매매), 기업금융(IB), 자산관리, 여신 등 모든 사업에서 본사와 계열사, 해외 현지법인, 글로벌 파트너들과의 시너지가 극대화될 수 있도록 정교한 프로세스를 구축함으로써 상품 서비스의 경쟁력을 획기적으로 높이도록 하겠다"고 전했다. 

글로벌 사업 성장과 내부통제 강화도 강조했다. 김 회장은 "글로벌 사업 확대와 디지털 혁신 과정에서 우려되는 새로운 형태의 위험으로부터 고객과 회사의 재산을 안전하게 보호할 수 있도록 그룹 전체의 리스크 관리 역량 강화에 더욱 힘쓰겠다"고 설명했다. 

한편 이날 주총에서는 정관 일부 변경과 이사 선임, 감사위원회 위원 선임, 이사 보수 한도 승인 등 모든 안건이 원안 가결됐다. 사내이사에는 김남구 회장과 오태균 사장이, 사외이사로는 김정기·조영태·김태원·김희재·최수미 후보가 중임됐다. 지영조 이사는 사외이사인 감사위원으로 신규 선임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