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최창민 기자] 롯데건설은 시공하는 모든 주택 공사 현장에 스마트 공사 관리 시스템을 도입하고 품질 관리 향상에 나선다고 6일 밝혔다.
롯데건설이 도입한 시스템은 사용자 중심 맞춤 서비스를 제공해 통합적인 현장 관리가 가능하도록 최적화된 공사 관리 시스템이다. 실시간으로 공사 작업 진행 현황을 공유할 수 있으며 주택 공사 현장의 복잡한 공정 관리와 공사가 진행 중인 세대별 옵션을 직관적으로 관리할 수 있다.
롯데건설은 이번 시스템 도입으로 ▲관리 프로세스 간소화 ▲공사 현황 DATA화 ▲세대별 옵션 현황 관리 간소화 ▲ 작업 지시 관리 효율화 ▲발주처·파트너사 시공 현황 공유 등의 개선을 통해 편의성을 대폭 향상했다.
스템은 롯데건설이 롯데정보통신, 채움솔루션과 함께 개발했다. 기존의 업무 관리 ERP(Enterprise Resource Planning) 시스템인 LENCIS(Lotte E&C Innovative Information System)와 연동돼 시공 현황 관리, 작업 지시와 수행 여부 확인 등을 비대면으로 처리할 수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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