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여성 신규 사외이사 선임·배당기준일 변경 등 추진
SK㈜, 여성 신규 사외이사 선임·배당기준일 변경 등 추진
  • 최창민 기자
  • 승인 2023.03.07 08: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외이사 후보 박현주 법무법인 세종 선임외국변호사 (사진=SK㈜)

[화이트트페이퍼=최창민 기자] SK㈜는 주주총회 안건으로 신규 사외이사 선임, 정관 일부 변경의 건 등을 상정한다고 7일 공시했다.

SK㈜는 지난 6일 이사회를 열고 1세대 여성 미국 변호사인 박현주 법무법인 세종 선임외국변호사를 신규 사외이사 후보로 의결했다.

박현주 변호사는 프로젝트파이낸싱(PF), 사모펀드 등 금융 분야에서 풍부한 경험을 지녔다. 다수의 대형 인수·합병(M&A)에도 참여하는 등 투자 업무에 대한 전문성과 기업  경영에 대한 이해를 겸비했다는 평가를 받는다.

이번 주주총회 안건이 통과되면 SK㈜ 이사회 사외이사 중 여성의 비율은 40%로 늘어난다. 5명 중 2명이 여성이다.

이 밖에도 SK㈜는 투자자들이 결정된 배당액을 보고 투자를 판단할 수 있도록 배당 기준일 변경을 위한 정관 일부 변경도 추진한다.

현재 정관은 이익 배당의 경우 매 회계연도 마지막 날, 중간 배당의 경우 7월 1일 0시를 배당 기준일로 정하고 있다. 새로운 정관은 배당액 확정일 이후 배당 기준일을 설정할 수 있게 배당 기준일을 이사회에서 정하도록 했다. 지난 1월 금융위원회와 법무부는 결산 배당 배당 기준일을 배당액 확정일 이후로 변경하도록 권고하는 배당 절차 개선 방안을 발표한 바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