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이트페이퍼=이희수 기자] NH저축은행이 연체 채무자가 아닌 정상 고객 2만여 명에게 채무 상환 독촉문자를 잘못 보내는 일이 발생했다.
NH농협금융지주는 NH저축은행이 지난 14일 오후 2시14분쯤 햇살론 연체 채무자 28명에게 ‘기한의 이익’이 상실된다는 문자메시지를 보내는 과정에서 직원의 실수로 연체 채무자가 아닌 정상 고객 2만972명에게 상환 독촉안내 문자가 잘못 발송됐다고 15일 밝혔다.
저축은행 측은 13분 뒤인 오후 2시27분 정정 내용과 사과 문자를 해당 고객에게 발송한 뒤 문자 발송 오류에 대한 사과문을 홈페이지에 게재했다.
농협금융 측은 “오류로 인해 발생한 고객 피해 금액은 없었다”며 “유사한 사례가 일어나지 않도록 내부통제 시스템을 강화하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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