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여전한 경쟁력'... 삼성증권 코스닥벤처펀드 판매 1위
'여전한 경쟁력'... 삼성증권 코스닥벤처펀드 판매 1위
  • 정지은 기자
  • 승인 2018.04.26 15: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배당사고에도 불구, 판매액 4567억으로 증권업계 최다
▲ 24일까지의 '코스닥 벤처펀드' 판매실적 분석결과 삼성증권은 판매사 중 가장 많은 4,567억원을 판매하며, 업계 1위를 차지했다. (사진=삼성증권)

[화이트페이퍼=정지은 기자] 배당사고에도 불구, 삼성증권이(대표 구성훈) '코스닥 벤처펀드' 판매 실적 1위를 차지하며 시장의 신뢰를 이어갔다.

26일 금융투자업계에 따르면 5일 출시된 코스닥벤처펀드는 판매규모 2조원에 육박하는 것으로 나타났다.

24일까지 판매 실적을 분석한 결과, 삼성증권은 판매사 중 가장 많은 4,567억원을 판매하며, 업계 내 25%를 차지했다. 고액자산가를 기반으로 한 사모형 펀드와 함께 공모형 펀드 판매에서도 40%의 비중으로 독보적인 판매력을 보였다.

삼성증권 관계자는 "장기형 상품인 코스닥 벤처펀드 판매가 순조로웠던 것은 배당 사고에도 불구하고 고객들이 거래를 지속하겠다는 의사를 보여 준 신호"라고 전했다.

업계 관계자들 사이에서도 우리사주 배당 사고 이후 연기금 등 기관투자자의 거래 정지 등을 겪고 있으나, 펀드 판매를 비롯한 자산관리 경쟁력은 유지하고 있다는 평가가 나온다.

정부의 코스닥 시장 활성화 방안 중 하나로 지난 5일 첫 선을 보인 코스닥 벤처펀드는 3년 이상 투자 시 투자 합계액 중 3000만원에 한해 10%를 소득공제 혜택을 줘 투자자들의 폭발적인 관심을 받고 있다. 불과 8일(영업일 기준) 만에 판매액 1조원을 돌파하고, 벌써 2조원에 달하는 설정액을 보이며 등 모처럼 펀드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한 증권사 상품판매 관계자는 "삼성증권은 업계최초로 자산관리영업을 시작해 기존 고객들의 충성도가 높은 회사"라며, "그런 점을 감안해도 이 정도 사고 속에서도 비상장사에 투자하는 특징상 사후관리가 매우 중요해, 증권사의 PB 역량을 평가할 수 있는 지표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삼성증권은 구성훈 대표를 비롯한 전 임원이 피해투자자를 찾아 다니며 직접 사과를 진행하고 있으며, 피해투자자 구제활동을 진행하는 등 사고수습에 총력을 기울이고 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