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금융, 안면기형 아동 위해 병원비 1억원 지원
KB금융, 안면기형 아동 위해 병원비 1억원 지원
  • 이희수 기자
  • 승인 2018.03.15 15: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KB금융그룹이 저소득층 안면기형 아동·청소년 및 소외계층에 대한 전문 의료서비스 지원을 위해 후원금 1억원을 내놨다. (사진=연합뉴스)

[화이트페이퍼=이희수 기자] KB금융그룹(회장 윤종규)이 저소득층 안면기형 아동·청소년들에 대한 병원비 지원을 위해 후원금을 내놨다.

KB금융은 지난 14일 오후 서울 종로구 서울대 치과병원에서 'KB희망진료‘ 사업의 일환으로 얼굴성형정보연구소에 후원금을 1억원을 전달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2013년부터 진행된 ‘KB희망진료’ 사업은 국내·외 취약계층을 대상으로 무료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는 KB금융의 사회공헌 활동 중 하나다.

세부적인 사업 내용으로는 ▲안면기형으로 인해 사회생활이 어려운 저소득층 아동ㆍ청소년 들에게 무료 수술을 지원하는 '외과수술 지원' ▲의료 접근성이 열악한 도서벽지 주민들의 이동 진료에 도움을 주기 위한 '이동진료ㆍ수술' ▲해외 국가 구순구개열 환자들에게 무료 수술을 지원하는 '해외지역 무료 수술' 등이 있다.

KB금융 관계자는 "연구소와 연계된 협력병원을 통해 소외계층에게 전문 의료서비스가 제공될 것"이라며 “올해 국내외 환자 약 190여명의 진료와 수술을 목표로 하고 있다”고 말했다.

그러면서 “사회의 손길이 필요한 의료 취약계층에게 무료 수술을 통해 희망의 메시지가 전달되었으면 한다”고 덧붙였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