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진자산운용 '챔피언 코리아 중단기채 펀드' 657억 모집
유진자산운용 '챔피언 코리아 중단기채 펀드' 657억 모집
  • 이혜지 기자
  • 승인 2018.02.02 08: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유진 챔피언 코리아 중단기채 증권투자신탁'이 대형 판매사 퇴직연금 계좌를 중심으로 657억원 모집에 성공했다. (사진=유진운용)

[화이트페이퍼=이혜지 기자] '유진 챔피언 코리아 중단기채 증권투자신탁'이 대형 판매사 퇴직연금 계좌를 중심으로 657억원 모집에 성공했다.

2일 유진자산운용에 따르면 해당 상품은 만기 2년의 공모채권형으로 신용등급 A- 이상의 회사채와 금융채 등에 투자해 일반 국공채펀드보다 상대적으로 높은 이자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다. 금리 상승기에 채권금리의 변동위험을 최소화하기 위해 펀드 만기와 편입하는 채권 만기를 비교적 일치시키는 만기매칭전략을 사용한다.

만기매칭전략이란 운용기간을 사전에 정해두고 채권 듀레이션을 조절해 편입하는 전략으로 금리 상승시 채권가격 하락에 따른 손실이 예상될 때에는 채권을 만기까지 보유하며, 지급받은 이자는 더 높은 금리의 채권에 재투자하여 안정적인 수익을 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유진자산운용은 지난해 4월, 10월 두 차례에 걸쳐 이와 유사한 전략을 추구하는 공모채권형 펀드를 설정한 바 있다. 해당펀드는 대형 판매사 퇴직연금 중심으로 각각 220억, 300억원의 자금을 끌어모았다.

유진자산운용 측은 “채권형 펀드 시장에서 금리 상승에 대비해 운용기간을 정해 안정적인 이자수익을 추구하는 펀드를 찾는 투자자의 수요가 높아졌다”며 “금융시장 변동성이 확대되고 절대금리가 낮은 투자환경 속에서 투자자에 상대적으로 안정적인 투자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화이트페이퍼, WHITEPAPER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